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일하는 엄마들의 동반자, 직장맘지원센터 개소
상태바
일하는 엄마들의 동반자, 직장맘지원센터 개소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3.06.27 0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들의 경력단절방지 위한 의미있는 첫 걸음
전문노동상담 제공으로 직장 내 부당대우 고충 해결
세종시가 워킹맘의 노동권 보장과 일생활 균형을 지원하기 위해 27일 최민호 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세종시직장맘지원센터 개소식을 가졌다. (사진=세종시 제공)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세종시가 직장인 엄마(워킹맘)의 노동권 보장과 일생활 균형을 지원하기 위해 27일 세종시직장맘지원센터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시가 주최하고, 재단법인 세종시사회서비스원이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최민호 세종시장을 비롯한 여성기업인협의회장 및 가족센터장, 직장맘 등 다양한 분야의 인사들이 참석했다.

세종시직장맘지원센터는 새롬종합복지센터 4층에 있는 세종여성플라자 내 위치해 있으며, 세종여성플라자가 총괄 운영을 맡는다.

이곳에서는 공인노무사가 직접 출산휴가, 육아휴직 등에 따른 일하는 엄마의 법률적 고충에 대해 전문적인 상담을 진행하고, 직장 내 부당 대우 발생시 법적 구제 지원도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내달부터는 근로자 권리, 일가정 양립제도 교육과 일하는 엄마를 위한 토요 힐링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최민호 시장은 “최근 정부에서도 경력단절방지를 출산률 제고를 위한 최우선 과제로 삼고 있다”며 “여성들이 일과 육아를 병행하면서 균형있는 삶을 지탱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고충 상담은 전화(☎044-850-8126~7) 또는 방문으로 가능하며, 세종여성플라자 누리집(www.sj-equity.or.kr)에서도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