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형 백년가게' 이름짓기 참여하세요
상태바
'세종형 백년가게' 이름짓기 참여하세요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3.06.18 0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부터 30일까지 6개 명칭(안) 시민 선호도 조사 진행
올 하반기 중 음식점, 소매업 등 대상 10곳 선정 예정
골목상권 활성화. 지역문화관광 자원 활용위해
세종형 백년가게 이름짓기 공모 포스터.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세종시가 오랜 기간 시민들에게 사랑받고 발길이 끊이지 않았던 가게, 즉 노포 이름짓기에 나섰다. 

시는 19일부터 오는 30일까지 가칭 ‘세종형 백년가게’를 선정하기 위한 명칭 선호도 설문조사를 진행한다.

세종형 백년가게 선정사업은 올해 처음 시행하는 사업으로, 지역에서 오랜 기간 사랑받아 온 가게를 발굴해 골목상권 활성화와 지역 문화관광 연계자원으로 활용하고자 추진한다.

지역 맛집인 음식점업을 비롯해 지역콘텐츠를 담은 소매업 및 서비스업 등 다양한 업종을 대상으로 올해 하반기 중 선정공고를 통해 심사평가를 거쳐 10곳 내·외 가게를 선정할 계획이다.

이번 설문조사는 본격적인 사업 추진에 앞서 중기부 ‘백년가게’, 인천의 ‘이어가게’처럼 시민들이 기억하기 쉽고, 제도의 의미를 담을 수 있는 명칭을 선정하기 위해 진행한다.

시는 선호도 조사에 앞서 대전세종연구원과 전문가 아이디어 회의를 통해 ▲세종이음가게 ▲세종가치가게 ▲세종뿌리깊은가게 ▲세종자주가게 ▲세종더특별한가게 ▲세종왕의가게 등 6건을 사전 선정했다.

이 중 시민 선호도가 높은 명칭과 기타 시민 의견 등에 대한 내부 검토를 거쳐 명칭을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명칭 선호도 조사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시 누리집(www.sejong.go.kr) 홍보 배너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대상자 중 50명은 대전세종연구원에서 추첨을 통해 1만 원 상당의 기프티콘을 지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