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충남대병원, '병원행정관리자협회 학술대회' 개최
상태바
세종충남대병원, '병원행정관리자협회 학술대회' 개최
  • 박찬민 기자
  • 승인 2023.06.16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初 격변시대, 병원 행정이 나아갈 방향’, 병원 경쟁력 강화 논의
'대한병원행정관리자협회 2023 춘계학술대회' 모습

[세종포스트 박찬민 기자] 세종충남대학교병원(원장 신현대)은 16일 본관 4층 도담홀에서 대한병원행정관리자협회 대학병원회 이선재 회장과 대한병원행정관리자협회 권영식 회장 등 각 병원 관계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한병원행정관리자협회 2023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학술대회는 ‘初 격변시대, 병원행정이 나아갈 방향’을 주제로 첨단 기술의 발전에 따른 디지털 전환 시기를 맞아 병원의 경쟁력 강화 방안에 대한 전문가 특강과 심도 있는 패널 토론 3부에걸쳐 진행됐다.

 1부에서는 KT 김재필 수석연구원과 한국외국어대 박규서 교수가 각각 ‘ChatGPT, 새로운 기회’ㆍ‘AI와 ChatGPT를 활용한 병원 관리’에 대한 특강을 했고, 보건복지부 보건의료정책과 신요한 사무관은 ‘정부 보건의료 정책 방향’에 대해 설명했다.

2부에서는 세브란스병원 디지털헬스전략팀 임영희 파트장이 ‘마이크로소프트팀즈 활용 프로젝트 사례’, 순천향대 중앙의료원 정상호 전략기획파트장이 ‘데이터 기반의 병원 의사결정 사례와 경영전략’, 은평성모병원 정보운영팀 이성식 팀장이 ‘Vobile ENR 사례’를 각각 발표했다.

이어 병원 경쟁력 강화를 주제로 열린 패널 토의에서는 대한병원행정관리자협회 정혁상 교육원장이 좌장을 맡아 무한경쟁 시대에서 병원 경쟁력 강화를 위한 주요 병원의 전략 방안 소개와 토론이 진행됐다.

한편, 춘계학술대회를 마친 각 병원 관계자들은 세종충남대학교병원의 첨단 시설을 둘러보는 라운딩을 끝으로 학술대회를 마무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