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 신임 의장 이순열 의원 선출...세종시 첫 여성의장
상태바
세종시 신임 의장 이순열 의원 선출...세종시 첫 여성의장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3.06.15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 부의장 김충식 의원, 산업건설위원회 위원장은 이현정 의원
이순열 신임 세종시의회 의장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세종시의회 의장에 재선인 더불어민주당 이순열(52) 의원이 선출됐다. 첫 여성의장이 탄생된 것이다. 

세종시의회는 15일 열린 제83회 정례회 2차 본회의에서 보궐선거를 진행,  남은 1년간 제4대 의회를 이끌 의장과 제2부의장을 선출했다.

무기명 투표로 진행된 이번 보궐선거에서 이 의원이 의장에 선출됐으며, 국민의 힘 김충식 의원이 제2부의장으로 선출됐다. 신임 이 의장은 시의원 20명 전원(민주당 13명·국민의힘 7명)이 참석한 가운데 치러진 선거에서 17표를 얻었다. 

이 의장은 재선의원으로 제3대에는 세종시의회 윤리특별위원회 위원장직을 역임하고, 제4대 세종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위원장직을 역임했다.

김충식 세종시 으회 제2부의장

앞서 이 의장은 지난 12일 산업건설위원회 위원장직을 사임했으며 후임은 더불어민주당 이현정 의원이 선임되어 제4대 세종시의회 전반기 잔여기간 산업건설위원회를 이끌 전망이다.

이현정 세종시의회 산업건설위원장

이 의장은 당선 인사에서  “시의회를 조속히 정상화하라는 시민들의 기대에 부응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며 “행정수도 완성의 초석을 다진다는 사명감과 자부심을 가지고 세종시의회의 역할과 의정활동 방향에 대해 의원 여러분과 함께 고민하고 행동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의회 운영의 안정화를 위해 다양한 창구에서 동료 의원들과 사무처 직원들의 의견을 수렴하겠다”라며, “의원들이 역량을 발휘하고, 상임위원회 활동에 몰입하여 의회 민주주의가 성숙할 수 있도록 열심히 돕겠다. 의원 중심의 세종시의회로 이끌어 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새로 구성된 지도부는 제4대 세종시의회 전반기인 내년 6월 30일까지 의회를 이끌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