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행복청, 수요자 중심형 임대주택 공급 방안 마련 용역 착수
상태바
행복청, 수요자 중심형 임대주택 공급 방안 마련 용역 착수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3.06.14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요 분석을 통한 임대주택 유형 및 적정 공급 비율 제시
미계획 생활권(5-3生, 6-1生 등) 주택공급계획 수립 시 반영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세종 행복도시를 저탄소 청정에너지 도시로 조성하기 위해 ‘행복도시 에너지 자문단’을 구성해 운영한다. 사진은 행복청 전경.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전경.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상래)은 14일 정부세종청사 6동에서 ‘행정중심복합도시 임대주택 공급방안 수립 용역’ 착수 보고회를 개최했다. 

행복청은 그동안 주거 취약계층의 주거 안전망 확보를 위해 행복도시 내 전체 공동주택의 20%를 임대주택으로 공급하는 것을 목표로 관련 정책을 추진해왔다.

이번 용역은 최근 전국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소형 평형 임대주택의 높은 공실률 등 임대주택 정책의 문제점을 인식하고, 행복도시에 공급되는 임대주택의 질적 혁신으로 거주자의 주거 만족도를 높여 공실률을 최소화하는 방안을 마련하고자 추진됐다.

용역기간은 6개월이며 국토연구원에서 수행한다.

행복청은 이번 용역을 통해 행복도시 내 임대주택 주거 만족도 조사 및 임대주택 수요를 분석하여 공급 목표 달성에 적합한 임대주택 유형 및 적정 공급 비율을 제시하고,

수요자 중심형 임대주택 공급 방안을 마련하여 미계획 생활권(5-3생활권, 6-1생활권 등)의 주택공급계획 수립 시 반영할 계획이다.

윤진호 도시공간건축과장은 “이번 용역을 통해 행복도시 내 임대주택 운영 현황을 점검하고 관련 정책을 검토하여 주거 취약계층을 위한 실질적인 주거안전망 확보방안을 마련하여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