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의회 행정복지위, 주민자치연합회와 간담회
상태바
세종시의회 행정복지위, 주민자치연합회와 간담회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3.06.14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자치회 운영 조례 개정 방향에 대한 공감대 형성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8월 임시회에 재상정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세종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위원장 임채성)는 13일 오후  4시 시의회 6층 의정실에서 주민자치연합회와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세종특별자치시 주민자치회 시범실시 및 설치·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에 대한 위원회 심사과정을 설명한 후 주민자치연합회의 의견을 청취및 개정조례안에 대한 보완·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 조례안은 유인호 의원이 대표 발의한 개정 조례안으로 지난 5월 23일 행정복지위원회 심사 과정에서 행정안전부 표준 조례안과 입법예고 기간 중 제출된 시민 의견에 대해 좀 더 심도 있는 논의가 필요하다는 의견에 따라 보류되었다.

주민자치연합회는 이날 그동안 주민자치회 운영에 따른 문제점을 보완하기 위해 수차례 자체 회의를 거쳐 입법을 제안한 내용으로 조례 개정이 시급하다면서 조속히 조례안을 심사해달라고 요청했다.

임채성 위원장은 “주민자치활성화를 위해 애써주신 주민자치연합회 회원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 이번 간담회를 통해 주민자치연합회와 행복위 위원님들 간 의견을 공유할 수 있어 뜻깊다. 앞으로 다양한 경로를 통해 주민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고 실질적인 주민자치가 구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특별자치시 주민자치회 시범실시 및 설치·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8월 개최 예정인 제84회 임시회에 재상정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