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신혼부부 건강검진 항목 및 지원 기간 확대해야”
상태바
“신혼부부 건강검진 항목 및 지원 기간 확대해야”
  • 박찬민 기자
  • 승인 2023.06.13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미전 의원, "세종시 타시도와 비해 지원 미흡" 개선 촉구
세종시의회 여미전 의원(더불어민주당)은 지난 12일 세종시보건소 행정사무감사에서 "세종시 출산율을 높이기 위해 신혼부부 건강검진 항목 및 지원기간을 확대해야 한다"고 제언하고 있다.(사진=세종시의회 제공)

[세종포스트 박찬민 기자] 세종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 여미전 의원(더불어민주당)은 지난 12일 열린 행정사무감사에서 “세종시 신혼부부 지원 정책이 타시도에 비해 미흡하다”며 “세종시 출산율을 높이기 위해 신혼부부 검강검진 항목 및 지원기간을 확대해야 한다“고 제언했다.

여 의원은 "현재 보건소에서 지원하는 신혼부부의 기준을 ‘관내 거주 결혼 1년 미만의 신혼부부’에 한하고 있어 꾸준히 민원이 제기되고 있다"며, "타 시도의 경우 최초 임신 준비 시 1회에 한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여 의원은 “타 시도의 경우 B형간염, 헤모글로빈, 혈액형 등 기본 검사 외에 임신 전 필수 검사 항목인 풍진항체검사 등이 추가로 지원되는 반면 우리시는 최소한의 무료 검사만 진행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임신을 준비하는 부부들이 추가 검사를 진행하기 위해 일반병원에 방문해 최소 10만 원에서 20만 원의 비용을 추가로 부담하고 있다"며 "이런 현실을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 항목을 확대해 나가야 한다”고 당부했다.

특히 여 의원은 “대부분의 가임 여성은 A형 간염 발생 위험 연령대에 속한다"며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A형간염 항체 검사 및 예방접종 지원사업을 추진하는 등 건강한 임신과 출산을 돕기 위해 시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