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우리 함께 건강한 생활 습관 만들어요!
상태바
우리 함께 건강한 생활 습관 만들어요!
  • 정해준 기자
  • 승인 2023.06.13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봉초, 더하기 빼기 연봉 건강 생활 실천 프로그램 운영
연봉초등학교가 학생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더하기 빼기 연봉 건강 생활 실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사진=연봉초 제공)
연봉초등학교가 학생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더하기 빼기 연봉 건강 생활 실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사진=연봉초 제공)

[세종포스트 정해준 기자]연봉초등학교(교장 신미숙, 이하 연봉초)는 오는 7월 4일까지 학생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더하기 빼기 연봉 건강 생활 실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활동은 그간 코로나로 인한 신체활동 감소 등을 극복하기 위해 멕스웰 몰츠가 성공의 법칙에서 언급한 ‘습관을 바꾸는 21일 법칙’을 기본 모델로 삼았다.

해당 모델을 토대로 학생들이 비만율을 낮추고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는 등 건강한 생활 습관을 형성하도록 학기별 1회의 프로그램을 계획했다.

프로그램은 평일 오전 8시부터 8시 40분까지 진행되는데, 학생들이 개인 건강 수준에 맞는 목표를 설정하고 그 목표에 도달하면 스티커 판에 인증 스티커를 붙이는 형태로 진행된다.

저학년 학생은 가볍게 운동장 3바퀴를 걷거나 뛰고, 고학년 학생은 5바퀴를 걷거나 뛰는 활동으로 구성됐다.

행사 첫날 전교생이 땀을 뻘뻘 흘리며 운동하는 모습을 지켜본 한 5학년 학생의 학부모는 “세 살 버릇 여든까지 간다는 말처럼 초등학교 시절부터 건강한 생활 습관을 형성하도록 학교에서 지도해 주셔서 매우 감사하다”고 말했다.

신미숙 교장은 “앞으로도 학생들의 건강과 체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생들이 또래 관계 향상은 물론 즐겁고 행복한 배움의 공동체를 만들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