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의회 교육안전위, 예술고.미래고, 어진119안전센터 현장 방문
상태바
세종시의회 교육안전위, 예술고.미래고, 어진119안전센터 현장 방문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3.06.02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의회 교안위가 2일 어진 119안전센터 등 현장방문을 시작으로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일정을 시작했다. (사진=세종시 의회 제공)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세종시의회 교육안전위원회(위원장 이소희)는 2일 세종예술고, 세종미래고, 어진119안전센터 등 현장방문을 시작으로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일정을 시작했다. 

세종예술고에서는 예술 분야 전문고등학교 운영과 관련된 학사 현황을 확인했으며, 실기연습실 등 교육시설을 점검한 후 공연장 증축 공사가 안전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각별히 신경을 써 줄 것을 주문했다.

이어서 방문한 세종미래고에서는 시·도대항 세팍타크로 대회를 시작으로 2022년도에 5개의 금메달을 거머쥔 세팍타크로 운동부 학생들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최근 교명 변경과 함께 단행된 학과 개편에 따른 시설개선 사항을 확인하고, 직업교육을 받는 학생들이 안전한 한경에서 실습할 수 있도록 교안위 차원에서 적극 지원하겠다고 의지를 표명했다.

어진119안전센터에서는 최근 도입된 장비인 험지펌프차(산불진화차)에 대한 설명을 듣고 고층건물 인명구조 시연을 관람했다.

한편 교육안전위원회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회의는 오는 5일부터 8일까지 교육청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9일에는 세종시 시민안전실과 소방본부 소관에 대해 각각 시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