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국제고, 국제교류 확대의 발판 마련
상태바
세종국제고, 국제교류 확대의 발판 마련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3.06.01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국제고-일본 나라현립국제고 협약 체결
박희동 교장과 (오른쪽)나카오 유키지 교장이 31일에 일본 나라현립국제고에서 학술과 문화 교류를 강화하기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세종시교육청 제공)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세종국제고등학교(교장 박희동)는 31일에 일본 나라현립국제고등학교(교장 나카오 유키지)와 학술과 문화 교류를 강화하기 위한 협약서(MOU)를 체결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양교 간 학술·문화교류 확대를 위한 공동수업 추진 및 토론회 참여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협약식에 나라현립국제고의 한국어 수강 학생들도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

2020년에 설립된 나라현립국제고는 프랑스, 독일, 대만 등 국가와 활발한 교류 활동을 추진하고 있으며  2,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한국어 수업을 제공하고 있다.

세종국제고는미국 조지아 주립대, 호주 캔버라 그래머 스쿨, 대만 문화 고 등과 교류를 하고 있으며  이번 협약 체결을 계기로 일본과의 교류 활동도 확대해 나갈 전망이다.

아울러, 세종국제고와 나라현립국제고는 온라인 공동수업(’23.6월), 지속가능발전목표(SDG) 토론회 참여(’23.8월), 컬쳐박스 교환, 공동 프로젝트 발굴·추진 및 대면 교류 논의 등 협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세종국제고 박희동 교장은 “다양한 국가와의 교류를 통해 우리 학생들이 국제사회에 대한 지식과 이해력을 키워나갈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라며, “이번 협약서 체결이 교류 활동 확대를 위한 하나의 발판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일본 나라현립국제고 나카오 유키지 교장은 “이번 협약서 체결을 계기로 양교 간 협력이 더욱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한다.”라면서, “앞으로도 학생들이 양질의 교류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