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고품격 빈티지 이탈리안 레스토랑
상태바
고품격 빈티지 이탈리안 레스토랑
  • 이성희
  • 승인 2013.08.19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맛과 멋을 모두 갖춘 문화 공간, 전민동 명소 부상

고품격 빈티지 분위기로 와인과 이탈리안 요리로 각종 비즈니스 모임에 최고의 찬사를 받는 이탈리안 레스토랑이 있다. 대전 유성구 전민동 연구단지골프장 앞 ‘와인아트 위’(Wine Art Oui)는 인공조미료를 사용하지 않고 다양한 천연재료를 사용해 건강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요리를 만들기 때문에 미식가들이 이구동성으로 추천하는 집이다.

식당에 들어서면 맨 먼저 보이는 것이 와인 카브(와인셀러)다. 평균 14℃를 유지하는 이곳은 이탈리안 와인에서 부터 프랑스, 미국. 칠레 등 100여 종의 리스트를 구비하고 있다. 꾸민 듯 꾸미지 않은 듯 배치된 소품들은 레스토랑의 품격을 높여준다. 잡다한 인테리어가 없고 높은 천장은 고급스러운 분위기로 청량감을 준다. 클래식한 음악과 재즈선율이 감미로운 아담한 공간이다. 그림 같은 창밖풍경을 보며 낭만과 여유까지 즐길 수 있다. 특히 벽면에 걸려있는 예술작품은 갤러리에 와 있는 듯 착각을 불러일으킨다.

한우안심스테이크
한우안심스테이크

한우 안심스테이크는 2~3일 정도 냉장 숙성시킨 최상급 쇠고기 안심에다 구운야채, 감자, 새송이, 느타리버섯, 홍피망, 청피망, 단호박이 고명으로 곁들여 나온다. 순수한 고기의 맛을 느낄 수 있도록 소금과 후추로만 간을 해 소고기 특유의 맛을 그대로 살려냈다.

여기에 사골 뼈를 우려 레드와인 소스를 가미해 만든 혼도브 소스가 잡내를 잡아준다. 살짝 구운 두툼하고 육즙이 살아 있는 안심의 부드럽고 연한 육질이 구운 야채와 어우러져 입맛을 사로잡는다.
토마토에 모짜렐라를 얹은 ‘카프리제 샐러드’는 다른 곳과 달리 토마토와 모짜렐라를 두툼하게 썰어 식감이 좋다. 토마토 오일드레싱 소스를 사용해 새콤달콤한 맛이 강점으로, 먹다 보면 입 끝에서 잔향이 묻어나 여운은 오랫동안 입안을 맴돈다.

고르곤졸라피자
고르곤졸라피자

‘고르곤졸라 피자’는 보통 바닥베이스를 크림소스로 만드는데 여기서는 허브갈릭크림치즈를 베이스로 깔고 임실치즈로 토핑한 뒤 다시 그 위에 고다치즈. 체다치즈. 뮌스터치즈 등 5~6가지 치즈를 얹는다. 그리고는 마지막으로 고르곤졸라 치즈를 얹어 구워 내놓는다. 부드러우면서 마늘향이 고르곤졸라의 향을 잡아준다.

단호박리조또
단호박리조또

"음식은 먹는 일이지만 즐기는 행위라 문화와 에술입니다. 이곳을 특정인들만이 공유하는 공간이 아니라 맛있는 음식과 함께 누구나 편안하고 문화놀이터로 만들고 싶습니다."

카프레제샐러드
카프레제샐러드

홍석원 대표는 <대전일보>에서 14년간 기자로 근무하다 박정어학원을 운영, 성공한 CEO로 통한다. 원만한 성격과 이웃집 아저씨처럼 편안한 인상으로 대인관계의 폭이 넓다. 와인, 스테이크와 다양한 파스타. 리조또. 피자 맛을 볼 수 있는 소통의 장인 문화놀이터를 꿈꾸며 지난 4월 외식업에 뛰어들었다. 여기에 16년 경력의 조리실장인 육종표 쉐프의 요리솜씨가 소문이 나면서 전민동뿐만 아니라 타 지방에서도 찾을 정도로 유명세를 타고 있다.

홍석원대표
홍석원대표

기계처럼 찍어낸 패스트푸드가 홍수를 이루는 요즘 세상에 직접 손으로 만들어낸 이탈리아 요리를 오감으로 느낄 수 있는 곳, ‘와인아트 위’에서 색다른 이탈리아 요리를 먹으며 나만의 달콤한 휴식과 꿈을 꾸어 보는 맛도 특별할 것 같다.

한우 안심스테이크 3만9000원, 등심스테이크(한우) 3만2000원. 왕새우와 안심 4만5000원, 토마토 파스타류 1만6000~1만9000원. 크림파스타류 1만5000~1만9000원, 필라프(볶음밥) 1만6000원, 피자1만5000원~2만2000원, 고르곤졸라피자 2만원, 마르게르타피자 1만7000원, 만죠피자 2만2000원



대전 유성구 전민동 299-5(연구단지 골프장 입구)
예약문의 042)863-4734 / 011-436-2693

이성희 기자 kisinzer@hanmail.net

Tag
#NULL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