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나성중,대만 Tur yar kar 초·중등학교와 국제 교류
상태바
나성중,대만 Tur yar kar 초·중등학교와 국제 교류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3.05.30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 대만 중학교 대표단 38명, 나성중 방문
학교 견학, 수업·급식체험, 문화공연, 스포츠교류 등
나성중학교는 30일에 대만 Tur yar kar 초·중등학교 대표단이 방문, 국제 교류 행사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사진=세종시 교육청 제공)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나성중학교(교장 양승옥)는 30일에 대만 Tur yar kar 초·중등학교(교장 꾸어위천, 이하 TYK학교) 대표단이 방문, 국제 교류 행사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학부모, 학생, 교원 등 38명으로 구성된 대만 TYK학교 방문단은 이날 나성중을 방문해 학교 탐방, 양국 학생 문화 공연, 외국어 및 예체능 공동 수업 운영, 학교 급식 체험, 스포츠 교류전, 호수공원 함께 걷기 등 다채로운 내용으로 운영됐다.

 학생회가 주최한 환영식에서는 양국 학생들이 직접 학교 소개, 주요 교육활동 등을 설명하며 궁금한 사항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고, 이어 나성중 학생들은  태권도, K-POP댄스, 음악 공연을, 대만 TYK학교 학생들은 대만 전통 문화 공연을 선보였다. 

또한, 양국 학생들이 함께 영어, 중국어, 음악, 체육 수업을 함께하면서, 낯선 한국 학교의 수업을 몸으로 체험하는 색다른 체험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교류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방문 교류가 어려운 상황에서 그간 온라인을 통해 소통해오던 반가운 얼굴들, 한국의 문화와 마주할 수 있었다는 데에서 더 큰 의미가 있다.

양승옥 교장은 “이번 교류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세계시민으로서 무한한 가능성을 가지고 올곧게 성장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우리 나성중 학생들이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미래를 준비하는 학교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나성중은 2021년 개교 직후 국제 교류 협력학교로 선정되어 대만 TYK학교와 지속적으로 교류해 왔으며, 하반기에는 나성중 학생들이 직접 대만을 방문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