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 기업 맞춤형 지원위해 '일사천리 투자지원단’발족
상태바
세종시, 기업 맞춤형 지원위해 '일사천리 투자지원단’발족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3.05.30 0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 출범과 함께 본격 운영...속도감 있는 기업 투자 지원
12개 관련 기관·부서로 구성…투자 결정부터 공장 가동까지
이준배 세종시 경제부시장(앞줄 오른쪽 여섯 번째) 등이 30일 세종시청 대회의실에서 기업의 다양한 요구사항과 신규 투자 문의 등에 효율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일사천리 투자지원단' 발족식을 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세종시가 3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12개 관련기관·부서와 함께 기업 투자지원 기구인 '일사천리 투자지원단' 발족식을 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세종시 제공)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세종시가 신속한 기업 맞춤형 지원을 위해 팔을 걷어 부쳤다. 

시는 3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12개 관련기관·부서와 함께 기업 투자지원 기구인 ‘일사천리 투자지원단’을 발족하고 분영에 돌입했다. 

일사천리 투자지원단은 기업의 다양한 요구사항, 신규 투자문의 등에 효율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기구로, 인허가 처리, 금융지원 여부, 인력수급 등이 제때 해결되지 않아 투자가 지연되거나 철회되는 상황을 예방하기 위해 발족했다. 

투자지원단은 앞으로 기업의 투자 결정부터 입지 선정, 공장 가동까지 모든 행정서비스를 통합·지원하는 역할을 맡는다.

앞으로 행복청, 한국토지주택공사(LH), 한국전력공사, 테크노파크 등 4개 기관과 세종시 8개 부서가 함께 기업들의 투자사업 지원에 힘을 모으게 된다.

특히 지역에 투자를 결정한 기업을 먼저 방문해 요구사항과 애로사항을 파악하고, 관련기관 실무회의를 통해 기업 투자의 전 과정을 밀착 지원한다.

또한, 사안별 진행 및 협조 사항을 기관·부서 간 사전에 상호 공유해 소통을 강화하고, 복합 애로사항을 집중 논의하는 등 문제해결에 중점을 두고 기업 투자지원 업무를 처리해 나갈 예정이다.

이외에도 투자지원 업무와 연계해 기업의 현장 목소리를 반영하고 각종 애로 규제를 발굴, 개선을 건의하는 창구로서의 역할도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