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행복청, ‘창의진로교육원’청사 준공
상태바
행복청, ‘창의진로교육원’청사 준공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3.03.16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말 세종시교육청 인계...진로 체험·탐색·상담 등 교육서비스 제공
창의진로교육원 전경(사진=행복청 제공)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17일 세종시 보람동(3-2생활권)에 ‘창의진로교육원’을 준공한다. 행복청은 준공과 함께 3월말까지 세종시교육청에 인계할 예정이다. 

창의진로교육원은 행정중심복합도시 내 청소년들의 진로체험, 탐색, 상담 등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설로, 총 사업비 341억 원을 투입하여 부지면적 7,693㎡, 연면적 9,800㎡에 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로 건립됐다.

창의진로교육원 내에는 ▲영상스튜디오, ▲드론실습실, ▲크리에이터실, ▲아트실습실, ▲의료체험실 ▲에니메이션제작실, ▲창의미래실 등의 공간으로 구성돼 있다. 

한편 행복청은 ‘창의진로교육원’ 설계 및 건립 과정에서 세종시교육청과 지속적인 협의와 점검을 해쓰며, 3월 말 세종시교육청으로 인계할 계획이다.

세종시교육청은 창의적인 진로교육과 다양한 체험을 제공하기 위한 콘텐츠를 제작‧설치하고 인테리어 등을 거쳐  ‘23년 하반기에 개원 예정이다.

김은영 공공시설건축과장은 “창의진로교육원이 아이들의 다양한 꿈과 자유로운 끼를 마음껏 펼치는 공감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 라고 밝히면서 “앞으로 세종시 미래 교육의 확보를 위해 평생교육원 및 과학문화센터의 시설 확충에도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