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충남대병원, 서울대병원과 진료 협력병원 협약
상태바
세종충남대병원, 서울대병원과 진료 협력병원 협약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3.02.24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충남대병원과 서울대병원간 협력병원 협약식 장면(사진=세종충남대 병원)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세종충남대병원(원장 신현대)과 서울대병원(원장 김연수)이 23일 서울대병원 대한의원 1회의실에서 진료 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네트워크 구축 및 원활한 진료 협력을 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세종충남대병원 신현대 원장과 안명진 사무국장, 이기수 진료협력센터장, 신수희 간호부장과 서울대병원 김연수 원장, 김병관 진료부원장, 최재철 행정처장, 이유진 대외협력실장, 정근화 대외협력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상호 진료 의뢰한 환자의 편의 제공과 의학 정보 교환, 임상 및 기초분야의 공동연구 및 학술지원을 협력하게 된다.

  또 각종 학술대회를 비롯한 교육 참여 기회 제공과 의료정보시스템 개발 및 구축 지원 등의 분야에서 협력할 계획이다.

  세종충남대학교병원 신현대 원장은 “서울대병원과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환자들에게 최상의 진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계기가 됐다”며 “향후 다양한 분야의 건설적 협력을 추진하고 양 기관이 윈윈할 수 있도록 의학 정보 교환 등 다양한 공동연구를 추진해 의료의 질 향상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서울대병원 김연수 원장은 “우리 국민의 의료 요구는 세계적 수준이고 우리의 의료서비스 제공은 소비자 지향적으로 잘 발달됐지만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서는 한 곳의 병원에서는 불가능하고 국립대학교병원간 협력 네트워크 구축 등 지역적인 치료 완결성을 높여야 한다”며 “긴밀한 관계 유지를 통해 국민이 원하는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