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행복청‧KEITI, 기후위기 시대 대응을 위해 맞손
상태바
행복청‧KEITI, 기후위기 시대 대응을 위해 맞손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3.02.22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탄소중립‧친환경도시 건설과 확산을 위한 MOU 체결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상래)과 한국환경산업기술원(원장 최흥진, KEITI)은 22일 탄소중립‧친환경도시 건설과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행복청 제공)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상래)과 한국환경산업기술원(원장 최흥진, KEITI)은 22일 탄소중립‧친환경도시 건설과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행복청은 2007년부터 행정중심복합도시를 친환경도시로 건설하고자, 생태친화적인 도시환경, 탄소배출이 적은 에너지공급체계, 폐기물 자원화 등을 계획하여 추진해왔다.

행복청이 축적한 도시건설 노하우와 KEITI의 친환경기술을 접목한다면 한층 더 성숙한 탄소중립‧친환경도시로 발돋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구체적으로 건축물 탄소관리시스템, 폐자원 재활용‧에너지화, 기후위기에 대비한 물관리 기술, 공공기관 녹색건축인증 등 다양한 환경분야에서 협력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탄소중립‧친환경 행복도시 모델의 해외도시 확산, 국내 환경기업의 해외진출 지원 등 국제협력 분야도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행복청은 인도네시아, 이집트 등 수도이전을 추진하는 국가와 협력 중으로, KEITI와 함께 상‧하수도시설, 폐기물자원화시설 등 환경분야 국제협력사업을 발굴‧지원하는 업무를 추진할 계획이다.  

이상래 행복청장은“행복청은 도시건설 초기부터 친환경도시를 구현하는 데 애써왔으나, 기후위기 시대의 ‘친환경’은 인류생존의 문제와 닿아 있어 그 무게가 남다르다”며 “앞으로 행복도시를 기후위기 적응과 온실가스 감축을 선도적으로 구현하는 도시모델로 구축하는 데 힘쓰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