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s 뉴스픽
      실시간 댓글
      정은진의 컬러풀 세종
      현장 포착 '세종은 지금'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행복청, 설 명절 대비 광역도로 건설현장 안전점검
      상태바
      행복청, 설 명절 대비 광역도로 건설현장 안전점검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3.01.18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 연휴 안전하고 편안한 귀성길 위해 적극행정 실시
      행복청은 18일 명절 연휴를 앞두고 오송~청주2구간 현장에서 감리단, 시공사와 함께 광역도로 건설현장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사진=행복청 제공)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이하 행복청)은 명절 연휴를 앞두고 18일 오송~청주2구간 현장에서 감리단, 시공사와 함께 광역도로 건설현장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행복청은 설 연휴 동안 대규모의 귀성․귀경객이 광역도로 공사구간 이용이 예상돼 '행복도시~조치원 연결도로'와 '오송~청주 2구간 연결도로'2개 노선 6.1km에 대한 안전관리 실태를 집중 점검해 서행표지, PE방호벽 등 각종 교통안전 시설을 보강했다. 또 인근 주민들이 비산먼지, 소음 등으로 불편함이 없도록 조치했으며 절토지에는 침하·균열·낙석 등 붕괴요인에 대해 사전점검을 실시하여 겨울철 도로 안전관리에도 만전을 기했다.  

      설 연휴 기간 갑작스러운 눈·비 등 비상상황 발생 시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 비상연락망을 재정비하는 한편 감시요원을 배치하여 도로 순찰을 강화하고, 제설장비와 제설재 수급상황도 함께 점검하여 도로이용에 불편을 최소화 할 계획이다.

      아울러, 행복청은 건설현장 하도급 및 비정규직 근로자에 대한 임금체불 사례가 있는지 파악하고, 체불 없는 공정하고 건전한 건설 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지도 점검을 했다. 

      행복청 박상옥 시설사업국장은 “공사 중인 도로 이용으로 일부 귀성객들의 불편이 예상되지만, 철저한 사전점검을 통해 귀성객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설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