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s 뉴스픽
      실시간 댓글
      정은진의 컬러풀 세종
      현장 포착 '세종은 지금'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조치원ㆍ연기 공공주택 사업 본격화
      상태바
      조치원ㆍ연기 공공주택 사업 본격화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3.01.10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부 지정 고시 완료…조치원·연서면·연기면 일원
      조치원·연기 1만 2,000호 공급 계획…2030년 완공
      세종시가 제출한 중장기 산업입지 수급계획(37만 8000㎡)과 산업단지 지정(1곳)이 국토교통부 2019년 산업입지 수급계획 및 산업단지 지정계획에 반영됐다.
      국토교통부는 지난 6일 세종 조치원·연기 공공주택지구를 지정하고, ‘토지이용규제기본법’에 따라 지형 도면 등을 고했다.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세종시가 ‘조치원·연기지역의 공공주택지구조성 사업’을 본격화한다.

      국토교통부는 지난 6일 ‘공공주택특별법’에 따라 세종 조치원·연기 공공주택지구를 지정하고, ‘토지이용규제기본법’에 따라 지형 도면 등을 고시(제2023-4호ㆍ5호)했다. 

      이 사업은 정부의 공공주도3080+, 대도시권 주택공급 획기적 확대방안, 국민주거 안정 실현방안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공공주택지구사업으로 청년층 등 실수요자의 내 집 마련 기회를 지원하고 주택시장 안정을 도모해 쾌적한 주거생활을 제공하는 게 주목적이다. 

      공공주택 사업지구는 세종시 연기면 연기리, 보통리 일원 61만 5,909㎡와 세종시 조치원읍 신흥·봉산·침산리, 연서면 월하리 일원 87만5,717㎡이다. 

      연기 공공주택지구는 약 5,000호, 조치원 공공주택지구는 약 7,000호의 주택을 공급할 계획이다. 

      사업 시행자는 한국토지주택공사(LH)로, 국토부 지구계획 승인을 받기 위한 신청 절차를 밟아 2024년 지구계획을 확정하고 보상절차를 거쳐 2025년 착공 후 2030년 완공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공공주택지구 지정 및 지형도면 고시와 관련 서류는 시 주택과·조치읍행정복지센터·연서면·연기면, 한국토지주택공사 세종특별본부에서 열람할 수 있다. 

      지형도면 등 열람은 토지이용규제정보시스템(http://luris.molit.go.kr)에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