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상병헌 의장 “공존공영의 의정 펼칠 것”
상태바
상병헌 의장 “공존공영의 의정 펼칠 것”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3.01.02 15:4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의회, 2일 의회청사 대회의실서 신년 활동 의지와 각오 다져
세종의회는 2일 오전 11시 상병헌 의장과 의원들을 비롯해 의회사무처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시무식을 갖고 새 출발을 다짐했다.(사진=세종시 의회 제공)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세종의회는 2일 오전 11시 상병헌 의장과 의원들을 비롯해 의회사무처 전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시무식을 개최했다.

 상 의장은 “새해 세종시의회 전 구성원의 변화 의지를 담아 올해의 사자성어로 공존공영(共存共榮)을 선정했다”며 “이는 의회의 본분을 다하면서 39만 세종시민들과 함께 균형발전적인 미래로 나아가겠다는 남다른 의지와 각오가 깃들어 있는 만큼 코로나19 이후 일상 회복의 시대를 맞이하는 데 힘을 모으겠다”고 밝혔다. 


 상 의장은 또 “신년에는 국회 규칙 제정을 통한 국회 이전 규모 확정과 대통령 세종 임시집무실 활용방안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들이 수립되길 기대한다”면서 “세종시의회 차원에서 할 수 있는 역할에 최선을 다하는 한 해가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한편, 신년 시무식에 앞서 세종시의회 의원들은 이날 오전 8시부터 충령탑을 참배하고 순국선열들의 넋을 기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알흠동시민 2023-01-05 14:50:44
어?아직도 의장? 그때 성추행 사건은 종결된건가? 공존공영?니네당끼리 짜고치는 카지노판에서 무슨 무슨 공존공영 의정활동?에라이~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