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행복도시 산울동(6-3생활권) 공원조성 본격 시동
상태바
행복도시 산울동(6-3생활권) 공원조성 본격 시동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2.12.23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택단지 입주시기를 고려 1․2 공구 분할 추진
 문화공원6-6호 공원계획도 (사진=행복청 제공)

 

[세종포스트 변상섭]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과 한국토지주택공사 세종특별본부(LH)는 행정중심복합도시(이하 행복도시) 산울동(6-3생활권) 공원 조성사업 1공구 설계를 완료하고‘23년 1월중에 발주하는 등 공원 조성 사업을 본격화한다. 

 행복도시 산울동 공원 조성사업은 입주민들이 주변 공원을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생활권 내 주택단지(M2구역‘23년 12월) 입주예정 시기를 고려하여 2개의 공구로 나누어서 추진한다.

2공구는 단독주택부지(B1구역) 분양 일정 등을 고려하여‘23년 상반기 중에 발주할 예정이다. 
 

산울동 공원조성 공구분할도 (사진=행복청 제공)

 

산울동 공원·녹지면적은 총 42만 4천㎥로 문화공원 등 11개 공원과 녹지, 공공공지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에 발주하는 1공구에는 문화공원, 수변공원 각 4개소와 녹지 3개소가 포함되어 있다. 특히 문화공원 6-6은 생활권 중심에 위치하는 중앙녹지공간으로서 다양한 주민 요구에 대응할 수 있는 다목적형 복합 문화공간으로 조성하여 지역 주민 여가·휴식의 중심 거점기능을 할수 있을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그간 공원 조성사업과 통합 발주하던 가로수 식재 공사의 발주방법을 개선하여 별도 분리 발주함으로써 가로수 식재 및 유지관리에 전문성, 책임성을 강화하고 쾌적한 가로환경 조성을 도모하고자 한다.

윤진호 도시공간건축과장은 “지역주민에게 휴식과 여가공간을 제공하고 쾌적한 주거 환경 조성을 위해, 사업시행자인 LH와 함께 산울동 공원 조성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