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청렴한 세종교육, 함께 만들어요!"
상태바
"청렴한 세종교육, 함께 만들어요!"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2.12.06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 반부패 주간 맞아 다양한 청렴문화 행사 추진
세종시교육청은 ‘반부패 주간’을 맞아 청렴의식 고취 및 확산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세종시 교육청 제공)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오는 9일 세계 반부패의 날을 맞아 ‘반부패 주간’을 운영한다.
반부패 주간은 청렴에 대한 교육공동체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청렴문화 확산을 통해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여 청렴의식을 고취하고 청렴 선도기관으로 발돋움하기 위함이다.
교육청은 이를위해 2022년 청렴콘텐츠 공모전 수상작 24편과 청렴 홍보 이미지 등 총 28편을 세종시교육청 1층에서 전시한다.
전시 작품은 학생과 시민들의 청렴에 대한 생각과 이미지를 자유롭게 표현한 4컷 만화, 캘리그래피 작품 등이다. 
또한, 매월 배포하는 말랑말랑 청렴교육 이야기를 활용해 꼭 알아야 할 청렴 법령과 세종시교육청 청렴정책 등에 관한 문제를 푸는 청렴교육 퀴즈도 진행되며 청렴교육 퀴즈를 정답자 30명을 추첨하여 모바일 상품권도 지급할 계획이다.
이밖에 청렴의 6대 덕목(공정, 책임, 약속, 절제, 정직, 배려)이 담겨 있는 청렴 4컷 포토존을 운영하며 청렴 실천 한마디를 열매 스티커에 작성해 청렴나무에 붙이며 청렴한 세종교육을 약속하고 청렴 실천의지를 다지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최교진 교육감은 “이번 반부패 주간을 통해 청렴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바탕으로 세종교육공동체 모두가 자발적 청렴 실천 의지를 다지고 다 함께 청렴문화를 만드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au “앞으로도 청렴 가치 확산을 통해 신뢰받는 세종교육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