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의회 교육안전위, 도시 안전 점검 및 사전 예방 강화 주문
상태바
세종시의회 교육안전위, 도시 안전 점검 및 사전 예방 강화 주문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2.11.28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시민안전실․소방본부 행감 조치 결과 및 주요 업무 점검
28일 열린 세종시의회 교육안전위원회 회의 장면(사진=세종시 의회 제공)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세종시의회 교육안전위원회는 28일 안전사고 예방, 안전지수 제고 방안 등을 중심으로 세종시 시민안전실‧소방본부 소관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 조치 결과와 주요 업무 추진 상황을 점검했다. 

김현옥 부위원장은 실효성 있는 시민 안전 서비스를 구현하기 위해서는 높은 접근성을 토대로 수혜를 체감할 수 있는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을 실시하고, “겨울철 화재 발생 요인이 증가하는 만큼 선제적인 대응 노력을 기울이고 공동주택 비상계단 적치물 등을 확인하여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도록 집중 점검에 힘써 달라”고 강조했다. 

김학서 위원은 세종시 안전지수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취약 분야를 보완할 것을 강조하고, “읍면 지역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노인보호구역을 확대할 필요가 있다”고 당부했다.

 김효숙 위원은 단층제인 세종시청의 경우 국회의사당 분원 설치 등 현안 처리를 위한 부동산 업무 처리 역량의 전문성이 필요하다"며  “업무의 전문성과 효율적인 정책 추진을 위한 과중한 업무를 재분배하는 등 업무 연관성을 살펴 내실 있는 조직 운영 ‧관리에 힘써 달라”고 강조했다.

 안신일 위원은 “세종시청과 소방본부에서 추진하는 다양한 정책들을 시민들에게 적극적으로 안내하고 홍보할 필요가 있다”고 주문하는 한편, “최근 주택관리사 직무교육과 공적개발원조 등 미담 사례가 지속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여 달라”고 요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