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지역사회봉사단 간담회 개최 
상태바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지역사회봉사단 간담회 개최 
  • 정해준 기자
  • 승인 2022.10.25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규 지역사회봉사단 및 돌봄 봉사자 모집
지역사회봉사단 간담회.(사진=협의회 제공)
지역사회봉사단 간담회.(사진=협의회 제공)

[세종포스트 정해준 기자]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이하 협의회)는 자원봉사자의 노고를 치하 하고 지역 내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지역사회봉사단 간담회를 24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협의회 소속 105팀의 지역사회봉사단을 대표해 사단법인 해병대전우회 세종시연합회, 세종자연의벗 탄소중립봉사단, 온새미로 봉사단원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봉사단 간 교류와 연대 관계를 구축하고 지역 내 자원봉사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자원봉사자들의 만남이 제한적이었던 만큼 일상 회복기에 지속할 수 있는 봉사활동을 계획하며 협의회와 지역사회봉사단 간 유기적인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협의회 사회공헌센터 유재연 부장은 ‘어르신 돌봄은행’(돌봄이 필요한 만 65세 이상의 어르신에게 돌봄 활동을 제공하면 이를 포인트로 적립해 만 65세 이후 본인·가족·제3자가 돌봄 활동으로 돌려받을 수 있는 제도)인 사회공헌활동 기부은행 돌봄 봉사자 모집에 대한 협조를 요청했다.     

협의회 김부유 회장은 “코로나19 어려움 속에서도 세종시 곳곳에서 자원봉사를 통해 지역사회 문제 해결에 앞장서신 자원봉사자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네트워크 구축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자원봉사 또는 물품 기부, 사회공헌활동의 참여를 희망하는 개인 또는 단체는 세종시사회공헌센터 홈페이지(http://sjcsw.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