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과학기술이 가져올 미래, 같이 상상해요
상태바
과학기술이 가져올 미래, 같이 상상해요
  • 정해준 기자
  • 승인 2022.10.05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KIRD, 8일 시민 위한 미래대응 토크콘서트 개최
로봇공학자 한재권 교수·로봇디자이너 엄윤설 대표 강연
미래인잻드쇼 포스터.(사진=세종시 제공)
미래인잻드쇼 포스터.(사진=세종시 제공)

[세종포스트 정해준 기자]로봇·인공지능(AI) 전문가들과 세종시민들이 함께 과학기술 발전이 가져올 미래를 함께 상상해보는 시간이 마련된다. 

세종시는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KIRD), 세종테크노파크, 홍익대학교 세종캠퍼스와 공동주관으로 8일 세종컨벤션센터 중연회장에서 ‘세종시 미래대응 토크콘서트 2022 과학기술 미래인재 로드쇼’를 개최한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과학기술 발전이 가져올 미래에서는 어떻게 살아가야 할지 함께 이야기를 나눠보는 강좌로, ‘2022 대한민국 정원산업 박람회’, ‘세종축제’, ‘2022년 세종과학집현전’과 연계진행한다. 

한재권 한양대학교 교수가 ‘로봇과 함께 살아갈 세상’을 주제로 첫 번째 강연에 나서며, 이어 엄윤설 에이로봇 대표의 ‘로봇,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기술’ 강연이 이어진다.

한 교수는 버지니아 공과대 대학원에서 기계공학 박사 학위를 취득하고, 로보티즈 수석 연구원을 거쳐 현재는 한양대학교 로봇공학과 교수로 재직중인 로봇공학 분야 전문가다. 

엄 대표는 로봇 디자이너로 활동하며 로봇콘텐츠 연구개발 전문기업인 에이로봇의 대표이사를 맡고 있다.

남궁호 경제산업국장은 “로봇·인공지능에 관심있는 세종시의 과학기술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며 “시는 앞으로도 시민과 과학기술분야의 저명한 연사들과의 만남의 장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참가신청, 연사정보, 행사개요, 세부 프로그램 등 자세한 사항은 시 누리집(www.sejong.go.kr) 또는 2022년 과학기술 미래인재 로드쇼 누리집(www.st-roadshow.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