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아파트 단지마다 폐의약품 수거함을 설치해주세요”
상태바
“아파트 단지마다 폐의약품 수거함을 설치해주세요”
  • 정해준 기자
  • 승인 2022.09.04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재형 의원, 두루중 마을계획단 학생들의 제안 청취
폐의약품 수거함 설치에 관한 제안에 힘 보탤 터
세종시의회 김재형 시의원이  두루중 마을계획단 학생들의 제안을 청취하고 있다.(사진=세종시의회 제공)
세종시의회 김재형 시의원이 두루중 마을계획단 학생들의 제안을 청취하고 있다.(사진=세종시의회 제공)

[세종포스트 정해준 기자]“주민들이 폐의약품을 쉽고 편리하게 분리해 버릴 수 있도록 폐의약품 수거함을 늘려주세요.”

세종시의회 김재형 의원(고운동)은 지난 2일 사무실에서 두루중학교 마을계획단 학생들과 만나 폐의약품 수거함 설치에 관한 제안 발표를 청취했다.

이날 면담에 참석한 두루중 마을계획단 학생들은 청소년 관점에서 마을에 필요한 과제를 발굴하고 기발한 발상을 담은 정책 제안으로 주목을 받아왔다. 

두루중 마을계획단 학생들은 김 의원에게 토양과 수질 오염을 유발하는 폐의약품 수거함 설치의 목적과 필요성을 설명했다.

이날 설명에서 아파트 단지 등 주민 접근성 향상 방안을 비롯 주민들의 낮은 인식도를 개선하기 위한 홍보 캠페인 실시와 가시성과 주목도를 높일 수 있는 수거함 디자인, 마일리지 제도 도입 등을 제안했다. 

또한 학생들은 “코로나 감염 등으로 의약품 폐기량이 늘어날 것으로 우려되는데도 폐의약품 수거함을 설치하지 않은 곳이 많고 주민들도 올바른 폐기 방법을 잘 모르고 있다”며 “의회 차원의 긍정적인 관심으로 변화를 이끌어주시길 바란다”는 의견을 전달했다. 

김 의원은 “학생들의 눈높이에서 우리 지역에 대한 문제의식을 갖고 실태 조사와 정책 아이디어 구상, 대안 제시까지 제안해 놀라웠다”며 “마을의 문제를 우리 학생들과 함께 고쳐나갈 수 있다는 가능성을 확인하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제안 내용과 관련 김 의원은 “우리 시 불용의약품 등의 관리에 관한 조례안과 집행부의 현황 자료 등을 면밀히 분석해서 폐의약품 수거함 설치 장소 확대 등에 필요한 조례 개정과 폐의약품 수거함 설치 시범 사업 추진 등에 힘을 보태겠다”는 각오를 내비쳤다. 

한편 김재형 의원은 이번 면담에 앞서 학생들에게 행정복지위원회 회의실을 포함한 의회청사 내부를 소개하고 본회의와 각 상임위원회의 역할 및 기능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