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정은진의 컬러풀 세종
현장 포착 '세종은 지금'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의회 상병헌 의장, 복지사각지대 없는 복지실현 약속 
상태바
세종시의회 상병헌 의장, 복지사각지대 없는 복지실현 약속 
  • 정해준 기자
  • 승인 2022.08.11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방문, 다각적인 협력방안 논의 
상병헌 의장이 세종사획복지협의회를 방문, 복지사각지대 없는 복지실현을 약속했다.(사진=세종시의회 제공)

[세종포스트 정해준 기자]세종시의회 상병헌 의장은 10일 세종특별자치시 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부유, 이하 ‘협의회’)를 방문해 김부유 회장을 비롯한 주요 임원진이 참석한 가운데 협의회 운영 실태를 확인하고 현안 사항 등을 청취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세종시의회 김충식 의원, 이현정 의원도 참석해 협의회의 기능과 역할에 대해 적극 경청하고 논의했다.

 상병헌 의장은“협의회가 과거 연기군 시절 파출소로 사용하던 건물에 둥지를 틀고 회의실 한 칸 없는 열악한 환경에서도 지역사회복지를 대변하고 실천하는 파수꾼 역할을 다해준 것에 대해 고마움을 표하면서  의회와 다각적인 협력 방안을 모색해 나가자고 제안했다” 

 이어“세종시 사회복지 전달체계 개편에 앞서 민간 사회복지 대표기관의 중추적 역할 하는 협의회의 고유한 전달체계 기능이 충분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협의회는 광역협의회로서 그 위상을 갖추고 지역 내 복지 사각 대상자가 발생 되지 않도록 세심한 복지정책을 실현 하겠다”고 약속했다.

김부유 회장은“상병헌 의장의 협의회 방문에 고마움을 표하며 정부 및 지자체의 사회복지정책을 뒷받침하는 민간 사회복지 대표 기관으로 지역사회복지 현안에 대해 소통하는 자리를 지속해서 가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협의회는 사회공헌센터를 통해 기업 및 개인으로부터 여유 식품과 생활용품을 기부받아 식품을 긴급하게 필요로 하는 복지 사각지대에 전달해 지역사회 내 결식 완화에 기여하고 있으며, 나눔과 기부문화 확산에도 앞장서고 있다. 

 한편 사회공헌활동의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및 사업장은 세종특별자치시 사회 공헌센터 홈페이지(http://sjcsw.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044-862-0404)로 문의하면 된다.

왼쪽부터 김부유 회장, 김충식 의원, 상병헌 의장, 이현정 의원.(사진=세종시 제공)
왼쪽부터 김부유 회장, 김충식 의원, 상병헌 의장, 이현정 의원.(사진=세종시 제공)
김부유 회장과 상병헌 의장이 세종사회복지협의회 회원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사진=복지회 제공)
김부유 회장과 상병헌 의장이 세종사회복지협의회 회원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사진=복지회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