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신나게 먹고 놀자
상태바
신나게 먹고 놀자
  • 이충건
  • 승인 2013.05.20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강로하스 축제

‘싱그러운 자연, 건강한 사람, 행복한 도시’를 주제로 한 금강로하스 축제가 로하스(LOHAS; Lifestyles of Health and Sustainability 지속가능한 라이프스타일)라는 말에 걸맞게 육체적 정신적 건강을 추구하는 힐링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문의 대덕구청(042)608-6571~6

·해피로드 걷기대회 로하스금강 프로젝트에 의해 조성된 명품 산책길(용정초등 옆 금강둔치~금강로하스 대청공원까지 5.7㎞)에서 열린다. 누구나 참여 가능(25일 오전8시~낮12시)
·해피바이크 대행진 한남대 운동장~대청공원까지 25.8㎞를 자전거로 달리는 프로그램. 참가신청은 지난 15~16일 대덕구 홈페이지에서 완료. 참가비 무료(25일 오전 10시~오후2시)
·수상레포츠 에코공원과 대청대교 900m 구간에서 카누, 카약 시범과 래프팅 체험을 즐길 수 있다.(25~26일 오전9시~오후1시)
·도그쇼 올바른 애완동물 문화정착을 위한 반려동물 문화제다. 원반, 인명구조, 장애물 시범 등과 함께 애견 에티켓 배우기, 애견 상식퀴즈 등으로 진행된다.(25일 오전 11시~오후4

오송 화장품·뷰티 세계박람회

건강한 아름다움과 화장품의 모든 것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2013 오송 화장품·뷰티 세계박람회’가 지난 3일 개막돼 26일까지 충북 오송의 KTX오송역 일원에서 개최 중이다.
박람회장 야외에는 5만8000㎡ 규모의 화초 양귀비 화원이, 박람회장 내에는 영국식 정원이 조성된다. 관람객을 위해 주식당 1개소와 부식당 2개소를 운영하고 도시락을 먹을 수 있는 그늘막 휴게장소도 마련된다. 문의 (043)249-4581~8

·월드뷰티관 동서양 화장의 역사를 알아보고, 한국의 예인(藝人) 황진이, 신사임당, 인현황후의 화장비법을 입체영상으로 감상할 수 있다. 생명뷰티관에서는 노화를 억제하면서 젊은 피부를 유지하게 하는 과학과 기술을 소개한다.
·화장품산업관 국내외 화장품 기업들의 주력상품과 신제품이 전시된다. 뷰티체험관에서는 메이크업, 네일아트, 타투, 헤어스타일 체험이 가능하며 전문가로부터 피부, 두피, 헤어스타일에 관해 상담받을 수 있다.
·힐링체험관 소나무숲의 피톤치드와 음악, 마사지, 빛과 어둠, 물의 힘으로 몸과 마음을 다스리면서 힐링뷰티를 체험한다. 뷰티마켓은 국내외 화장품과 뷰티용품의 할인판매장소로, 관람객이라면 누구나 원하는 상품을 비교 체험하면서 값싸게 구입할 수 있다.

가치 있는 미래, 산림박람회

산림청이 주관하는 제6회 대한민국산림박람회가 한밭수목원, 엑스포시민광장, 무역전시관 일대에서 펼쳐진다. 대한민국산림박람회는 전국 30만명이 운집하는 산림축제 한마당. 올해 산림박람회는 ‘산림, 가치 있는 미래’라는 주제로 일하고, 쉬는 삶의 현장인 숲의 모든 것을 보여준다. 문의 (042)270-5574

·엑스포시민광장 박람회 기간 중 묘목 나눠주기 행사를 비롯해 장작패기, 톱질하기 체험활동과 함께 인형·필통·자동차·곤충 만들기 등 나무를 활용한 공예체험과 DIY 가구·전통 활 만들기, 아로마 오일을 사용 천연향수, 전통 탈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코너가 마련된다. 모든 체험행사는 무료로 진행되며 코너에 따라 재료비만 부담하면 된다. 묵밥, 산채 먹거리 등 전통음식과 남미·아프리카·멕시코·태국·에티오피아 등 해외음식코너에서 다양한 먹거리도 만날 수 있다.
·한밭수목원 전문 숲 해설가들이 수목원에서 나무, 야생화 이야기를 재미있게 들려준다. 서원에서는 하루 4회 40분간 산림요가 전문가와 함께 하는 숲속요가 체험을 할 수 있고, 임신부를 위한 숲 태교의 시간도 마련된다. 동원에서는 목·초본 140여점이 전시되는 대한민국 분재대전이 열린다.
·무역전시관 주제관, 산림휴양관, 산림청홍보관 등을 비롯한 다양한 체험·전시 부스가 마련된다. 어릴 적 꽃잎을 따서 책갈피에 끼워 말리던 추억을 떠올리며 예쁘게 장식한 꽃누르미 작품과 숲속 전통놀이를 정감 있게 표현한 닥종이 인형, 다양한 목공예 전시를 비롯한 갖가지 예술작품을 만날 수 있다. 이밖에 나만의 피리와 목걸이를 만드는 목공체험 교실, 토피어리 체험, 천연물감을 활용한 손도장 찍기, 오카리나 악기 만들기 체험 코너도 열린다.
·시민광장 특설무대 잔디광장과 시민광장 사이에 마련되는 특설무대에서는 24일 오후 3시30분 개막식과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매일 공연이 개최된다. 남미·케냐·인도 등 해외 민속공연, 국선도와 태권무 공연, 어쿠스틱 기타공연, 오카리나 공연, 해외민속악기 체험, 건강힐링 댄스 등이 매일 매시간 마련된다.

제1회 대전칼국수축제

‘한 집 건너 칼국수집이 있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칼국수는 대전의 대표 먹거리. 칼국수 종류도 다채롭다. 이런 칼국수를 주제로 제1회 대전칼국수 축제가 열린다. 칼국수를 비롯한 나라별 면 요리, 다양한 제빵 등을 맛볼 수 있는 먹거리 축제마당이다. 문의 대전중구청 (042)606-6501

·체험행사 직접 참여해 즐길 수 있는 행사다. 국수 면발 길게 뽑기, 수타면 따라 배우기, 칼국수 경연대회, 가족대항 칼국수 만들기, 면 요리 퀴즈풀기 등을 즐길 수 있다.
·전시행사 대전을 대표하는 면 요리와 중국, 일본, 동남아 등 나라별 면요리가 준비된다. 현장에서는 생면, 숙면, 쫄면 등 다양한 면을 구입할 수 있고 대전지역 대표 칼국수 업체 14개소가 참여한 먹거리 코너도 마련된다.

종합=이충건 기자 yibido@sjpost.co.kr

Tag
#NULL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