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 평생교육 정책포럼 개최
상태바
세종시 평생교육 정책포럼 개최
  • 정해준 기자
  • 승인 2022.08.06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인재평생교육진흥원, 오는 31일 4대 기관장 참석
글로벌 학습도시 도약을 위한 선도도시 협력방안 공유
(재)세종인재평생교육진흥원이 오는 31일 글로벌 학습도시 도약을 위한 평생학습도시 협력 방안이라는 주제로 평생교육 정책 포럼을 개최한다.(사진=평진원 제공)
(재)세종인재평생교육진흥원이 오는 31일 글로벌 학습도시 도약을 위한 평생학습도시 협력 방안이라는 주제로 평생교육 정책 포럼을 개최한다.(사진=평진원 제공)

[세종포스트 정해준 기자]글로벌 학습도시 도약을 위한 평생학습도시 협력 방안을 위한 정책 포럼이 오는 31일 세종시립도서관에서 개최된다.

이번 평생교육 정책포럼은 (재)세종인재평생교육진흥원(이하 평진원)이 최민호 시장을 비롯 상병헌 시의회의장, 최교진 교육감, 박영송 원장 등 4대 기관장과 평생교육 관계자, 시민 등 100여명을 초청해 “글로벌 학습도시 도약을 위한 평생학습도시 협력 방안”이라는 주제로 개최한다.

유네스코 글로벌 학습도시 네트워크(UNESCO Global Netwok of Learning Cities, 이하 GNLC)는 유네스코가 전 세계 학습도시 간 협력 체계를 구성해 사례공유, 정보교환, 공동 프로젝트 기획 등을 위해 2015년에 출범시킨 국제 학습도시 간 협의회를 의미한다.  

이번 포럼에서는 한경구 사무총장(유네스코 한국위원회)이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평생교육의 세계적 동향’이라는 주제로 기조강연을, 강대중 원장(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글로벌 학습도시 도약을 위한 평생학습도시 간 협력 방안’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한다.

특히 세종시의 GNLC 가입 및 유관 도시와의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고양시, 남양주시, 당진시, 수원시 등 기존 가입도시 관계자들을 초청하여 기존 GNLC 선도도시의 활동 사례와 협력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주제별 세부 지정토론은 당진시와 남양주시가 ‘포용적 학습을 위한 평생학습 시스템 구축’ 사례를, 고양시와 수원시는 ‘글로벌 학습도시의 지속가능발전 실천’ 사례를 공유하여 활발한 토론이 예상된다.

평진원 관계자는“세종시는 2021년에 GNLC 가입 후보 도시로 선정된 이후 현재 최종 가입 승인 여부를 기다리고 있다”며 “이번 포럼을 통해 세종시가 글로벌 학습도시로의 도약과 역할을 확대해 나가기 위해 세종시와 함께 포럼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포럼 참가신청은 평진원 누리집(https://www.sjhle.or.kr)을 통해 8월 30일까지 사전 신청이 가능하며, 사전 질의 설문 참여로 포럼 당일 사전질의에 대한 토론 참여도 가능하다.  

한편 포럼 관련 자세한 내용은 평진원 누리집 또는 평생교육팀(☎044-865-9649)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