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 '반려동물 문화센터' 건립한다...오는 29일까지 인식 조사
상태바
세종시, '반려동물 문화센터' 건립한다...오는 29일까지 인식 조사
  • 정해준 기자
  • 승인 2022.07.20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누리집 온라인 설문 및 읍·면·동 주민센터 대면조사 병행
세종시청 전경
세종시청 전경

[세종포스트 정해준 기자] 세종시가 반려동물 문화센터 건립을 위해 오는 29일까지 '반려동물 기반 시설 시민인식 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동물복지 증진과 반려동물 문화확산을 위해 세종시 반려동물 문화센터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타당성 검토 용역에 활용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반려동물 양육현황·실태, 반려동물 문화센터 건립 규모·필요시설, 위치, 기타 필요정책 등을 조사한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시 누리집이나 읍·면·동 사무소를 직접 방문해 수기로 참여할 수 있다. 

반려동물 문화센터 건립기본계획 수립 및 타당성 검토용역은 ㈔지방행정 전략연구원에서 추진 중으로 내달 중간보고회를 거쳐 오는 11월 마무리할 예정이다.

시는 반려 가족 1,000만시대의 시민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용역결과를 토대로 동물보호와 복지 기반시설 구축 및 정책 중심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윤창희 동물위생방역과장은 "반려동물 양육인구 증가로 동물보호 및 복지 전용공간에 대한 시민 요구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며 "반려동물 문화센터 건립을 추진해 동물과 사람이 행복한 도시세종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관내 반려동물은 3만 8,780가구에 5만 3,791두(추정치)이며, 동물등록수는 6월말 기준 1만 4,418마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