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세종시 첫 민간분양 사전청약...4-2생 H3 블록 272세대 공급
상태바
세종시 첫 민간분양 사전청약...4-2생 H3 블록 272세대 공급
  • 정은진 기자
  • 승인 2022.07.07 0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 금강펜테리움 더 시글로...8일 입주자 모집 공고
4-2생 H3 블록 272세대 공급 예정된 세종 금강펜테리움 더 시글로 조감도

[세종포스트 정은진 기자] 오는 8일 세종시가 첫 민간분양(사업주체 : 금강종합건설㈜) 사전청약 입주자 모집 공고에 나선다. 

사전청약제도는 공공택지에서 공급하는 분양주택 공급시기를 앞당기는 제도로, 수도권 공공택지에서 시행된적 있으나 세종시에서는 처음 시도된다.

이번에 시행하는 사전청약 공급물량은 4-2생활권 H3 구역(블록)의 총 301세대중 272세대다. 

사전청약 신청기간은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특별·일반공급 청약이 진행되며, 오는 27일 사전 당첨자 발표 후 자격검증 등을 거쳐 사전 공급계약 대상자를 최종 확정한다. 

4-2 생활권 H3 블록의 위치도

분양가격은 민간업체가 추정분양가를 산정하고 주택도시보증공사(HUG) 추정분양가 검증위원회 검증절차를 거쳐 1,342만 원(3.3㎡)으로 책정됐다.

이는 추정분양가는 신청일 기준 추정가격이며, 향후 설계 및 인허가 변경과 기본형 건축비 변동 등으로 2024년 4월 예정인 본 청약 시점에서 변동 가능하며, 최종적으로 분양가심사위원회 심사를 통해 확정한다. 

민간분양 사전청약 신청자격은 사전청약 공고일 기준으로 적용하되 거주지역 우선공급은 예외로 적용한다. 

거주요건은 현재 세종시에 거주 중이면 신청 가능하며 본 청약 입주자모집 공고일까지 기간을 충족해야 한다. 

민간사전청약에 당첨된 경우 일반청약 신청이 제한되는 점에 유의해야 하며, 구체적인 신청자격은 사전당첨자 모집공고문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권봉기 주택과장은 “세종시에 처음 시행되는 민간분양 사전청약으로 청약을 기다리는 실수요자들에게 내집 마련의 기회를 앞당기고, 주거안정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