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세종시,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개최
상태바
세종시,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개최
  • 정해준 기자
  • 승인 2022.06.15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22일까지 접수..사회문제 해결 아이디어, 제품(서비스) 개발 공모
세종시청 전경(제공=세종시)
세종시청 전경(제공=세종시)

[세종포스트 정해준 기자] 세종시가 공공데이터를 활용해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 발굴을 위한 공모전을 개최한다.

시는 내달 22일까지 ‘2022년도 세종특별자치시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를 열고 참가자를 접수한다고 밝혔다.

공모분야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해 국가와 지역사회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아이디어 기획·제안’과 ‘제품·서비스 개발’ 2가지다. 

참가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해 창업 아이디어를 기획할 수 있거나 제품·서비스를 개발한 모든 (예비)창업자, 일반인, 학생 등 누구나 개인 또는 팀으로 가능하다. 

신청은 마감기한까지 시 누리집 공고에서 제출서류를 내려 받아 작성 후 전자우편(descar98@korea.kr)으로 보내면 된다.

서류심사, 발표평가 등 평가위원회 평가를 거쳐 오는 8월 우수작 6팀을 선정해 시상할 계획이다.

최우수작 2팀에게는 ‘행정안전부 범정부 창업경진대회 대회’ 본선 진출권이 부여되며 본선 대회 입상 시, 대통령상 및 상금 시상, 창업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창업경진대회로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참신한 아이디어가 발굴되기를 바란다"며 "아이디어를 보유한 창업자, 학생 등의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