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최민호 세종시장 예비후보 '경제·생활밀착형 분야' 공약은
상태바
최민호 세종시장 예비후보 '경제·생활밀착형 분야' 공약은
  • 정은진 기자
  • 승인 2022.04.25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촌융·복합 20대 사업지원, 농민수당 지급, 어린이집 친환경 급식 등 약속
최민호 예비후보 (제공=선거캠프)

[세종포스트 정은진 기자] 25일 최민호 국민의힘 세종시장 예비후보가 경제산업 및 생활밀착형 분야에 대한 공약을 발표했다.

주요 공약은 ‘세종형 농촌 융·복합 20대 사업지원’과 ‘농민수당 신설지급’, '친환경 급식' 등으로 모아졌다. 

이 외에도 ▲여민전 발행액 대폭 확대 ▲전통시장 키즈-카페 조성 ▲요식업소 배달 서빙 로봇 구입지원 ▲반려동물 위탁 바우처(Pet-Care) 지원 ▲어린이집 Non-GMO 친환경 급식체계 구축 ▲아파트단지 실내 놀이터 설치 ▲층간소음 측정 서비스 운영 등의 세부 공약이 포함됐다. 

먼저 최 후보는 "한 마을에서 생산, 가공, 판매를 모두 할 수 있는 6차 산업화 추진을 위해 20개 협동조합 또는 마을기업의 창업을 행정·재정적으로 적극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농민수당은 이미 많은 지자체가 지급하고 있는 실정이고, 최근 우크라이나 전쟁 등으로 인해 식량안보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재정형편이 어렵다는 이유로 지급을 하지 않고 있는 것은 문제”라며, 자신이 시장이 되면 “조례 제정을 통해 지급 근거를 마련해 지역화폐로 지급할 방침”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세종시 지역화폐인 여민전 발행액 확대에 대해서도 공약을 이었다. 

그는 “세종시의 역외 소비율이 60%를 육박하고 있는 현 상황에서 여민전 발행이 역외 소비를 줄이는 효과가 크다”며 “현 수준에서 매년 10%씩 발행액을 늘려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경영난에 시달리고 있는 요식업소에 배달 서빙 로봇 구입비 일부 지원하는 정책과 전통시장 초입부에 ‘놀이공간, 로봇 경연장, 펀토리 하우스 등을 갖춘 키즈-카페’조성, 반려동물 위탁 바우처 마련 등 공약도 제시했다.

이 밖에도 최 후보는 어린이집이 정규 교육기관이 아니라는 이유로 친 환경급식의 사각지대로 남아 있음을 지적하고, 어린이집에도 Non-GMO 친환경급식이 이루어지도록 지원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마지막으로 어린이의 ‘놀 권리’를 보장하기 위해 아파트단지 내 실내놀이터 설치 추진과 사회문제화 되고 있는 층간소음 문제에 대해서도 '층간소음 측정 서비스' 운영을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