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 공직선거 비례대표 후보자 모집
상태바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 공직선거 비례대표 후보자 모집
  • 정해준 기자
  • 승인 2022.04.18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 로고.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 로고.

[세종포스트 정해준 기자]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이 오는 22일까지 6.1 지방선거 세종시의원 비례대표 후보자를 모집한다.

시당은 대회의실에서 제1차 비례대표후보자추천관리위원회(위원장:정민회 변호사)를 개최해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비례대표 후보자 모집 공모를 최종 의결했다고 밝혔다.

신청기간은 18일 부터 22일 5일 간이며, 방문접수로만 신청을 받는다.

이는 지난 주 15일, 국회정치개혁특별위원회, 정개특위 법안심사 소위에서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시의원 정수를 현행 18명에서 2명(지역구 2명, 비례0명) 증원, 20명으로 변경, 비례대표 시의원 정수는 현행 2명을 유지하는 것으로 확정하면서 진행하게 됐다.

비례대표 후보자 선정일정은 서류와 면접 등 심사과정을 거쳐 최종 후보자가 선출되면, 현재 진행 중인 지역구 후보자 공천과 경선이 마무리 되는대로, 본격적인 지방선거 전에 돌입하게 된다.

비례대표후보자추천관리위원회 정민회위원장은 “비례대표 시의원은 세종시가 향후 어떤 변화에 중점을 둘지 가치를 보여주는 것이기에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의 비례대표 후보는 시민의 요구를 반영할 수 있고, 상대적으로 정치 소외 계층 등 다양한 분야의 의견을 대변할 수 있는 후보자를 선정할 예정”이라며 “더불어민주당의 이념과 가치를 잘 알고, 세종시를 위해 일 할 능력있는 후보들의 도전을 기대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