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올 대보름엔 세종특산물 ‘어수리 나물’드세요”
상태바
“올 대보름엔 세종특산물 ‘어수리 나물’드세요”
  • 김영진 기자
  • 승인 2022.02.10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15일 약용작물연구회 도담동 로컬푸드직매장서 판매 행사
정월대보름 음식이 판매되고 있는 싱싱장터

[세종포스트 김영진 기자] 세종시 농업기술센터(소장 최인자)가 육성·지원하는 세종시약용작물연구회(회장 이준희)가 정월대보름을 맞아 보름나물, 오곡밥 판매행사를 14∼15일 도담동 로컬푸드매장에서 개최한다.

세종시 약용작물연구회는 시를 대표하는 산채나물류 생산 특화 농업인단체로, 지난 3년간 농업기술센터에서 주관한 농업인대학 및 새해농업인실용교육(약용작물반)에 참가해 지속적인 교육을 받아왔다.

또, 로컬푸드매장 및 공공급식센터 공급을 통해 약용산채나물 및 건나물의 안정생산 기반을 조성하고, 도담동 로컬푸드 미니키친 사업에 참여해 나물류 소비촉진 및 농가소득 향상에도 힘써왔다.

이번 정월대보름 맞이 판매행사에서는 향이 좋아 임금 수라상에 자주 오른 ‘어수리’를 비롯해 관내에서 생산되는 다양한 나물류와 오곡밥 등이 소비자들에게 선보인다.

다만, 코로나19 상황인 점을 고려해 별도의 시식행사 없이 판매행사만 개최된다.

연구회는 앞으로 공모를 통해 어수리를 중심으로 한 지역 특화나물 브랜드를 지정·육성하는 한편, 오는 5월 어수리 수확시기에 맞춰 홍보판매 행사를 개최할 계획이다.

이준희 연구회장은 “이번 대보름나물 오곡밥 판매행사에서 세종시에서 생산되는 다양한 나물류와 어수리를 소비자에게 선보일 예정”이라며 “이번 판매행사를 통해 다양한 약용산채나물과 가공품의 생산과 소비가 확대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