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세종시교육청 다문화가정 학부모 도움자료 2종, 4개 국어 제작 배포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다문화가정 학부모 도움자료 2종, 4개 국어 제작 배포
  • 정은진 기자
  • 승인 2021.12.27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1 예비 학부모를 위한 ‘고등학교 안내집’, ‘교육이 보인다’ 배포
영어, 중국어, 일본어, 베트남어 4개 국어로 제작
4개 국어로 제작된 다문화가정 학부모 도움자료(제공=세종시교육청)

[세종포스트 정은진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고등학교 1학년 다문화가정 예비 학부모를 위한 도움자료를 2종을 제작‧보급한다고 27일 밝혔다.

다문화가정 학부모가 언어장벽으로 학교에 대한 정보를 이해하지 못해 어려움을 겪는다는 학교 현장의 의견에 따라, 고등학교 입학을 앞둔 다문화가정 학부모들이 고등학교의 정보를 참고할 수 있도록 이번 자료를 개발했다.

이번에 개발한 ‘고등학교 안내집’, ‘교육이 보인다’ 도움자료는 베트남어, 중국어, 영어, 일어 4개 국어로 제작해 12월 관내 모든 중학교에 총 536부를 배부했다.

▲고등학교 안내집에는 2022학년도 세종시교육청 고등학교 평준화 배정 안내와 함께 세종시 관내 고등학교 21개교의 학교 현황, 교육활동, 특색활동 등을 담고 있고 ▲교육이 보인다에서는 교과특성화학교, 캠퍼스공동교육과정, 진로상담, 고교학점제, 진학 등 내용으로 다문화학생의 안정적인 고등학교 생활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접할 수 있다.

이보다 앞선 지난 3월에는 취학 준비와 학교 정보를 담아 초등학교 1학년 예비 학부모들에게 3개 국어로 구성된 ▲두근두근 입학 설렘도 제공했다.

다문화가정 학부모 도움자료는 세종시교육청 홈페이지(https://www.sje.go.kr/) 교육마당-다문화교육에 탑재되어 누구나 확인할 수 있다.

세종시교육청은 다문화학생들이 꿈을 키우고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학교와 다문화가정의 소통의 창을 끊임없이 마련하고 아낌없이 지원할 계획이다.

김동호 민주시민교육과장은 “다문화가정 학생과 학부모의 언어 장벽으로 그간 세종시 학교 정보 공유와 소통이 어려웠지만, 올해 제작한 다문화가정 학부모 도움자료를 통해 교육정보를 공유하고 학교와 적극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