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학부모들이 직접 확인한다...안전체험교육원 학부모 대상 시범 운영
상태바
학부모들이 직접 확인한다...안전체험교육원 학부모 대상 시범 운영
  • 이준행 기자
  • 승인 2021.12.17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운영위원회협의회, 녹색어머니연합회 약 40명 학부모 참여
학부모들이 안전체험교육원에서 체험 전 설명을 듣고 있다.(제공=세종시교육청)

[세종포스트 이준행 기자] 세종시교육청 안전체험교육원이 학생, 교직원에 이어 학부모를 대상으로 안전체험교육원 시범운영에 들어갔다.

내년 3월 본격적인 운영을 위해 시설에 대한 종합적인 안전점검 및 안전교육 콘텐츠를 보완하고 학교급별·체험프로그램별 운영 소요 시간, 체험 인원 산출과 최적화된 체험프로그램을 마련하기 위하여, 지난 11월 22일부터 학생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시범운영을 실시해왔으며, 학부모 대상으로 한 시범운영은 이번이 처음이다.

안전체험교육원은 16일 오전 녹색어머니연합회, 학교운영위원회 협의회회원 약 40여 명을 대상으로 다양한 안전체험 교육을 실시했다.

학부모들은 오리엔테이션 홀에서 안전체험교육원의 체험관별 교육내용을 전달받고 산행안전체험관, 풍수해안전체험관, 지진안전 체험관 등 직접 체험을 하면서 12개 체험관을 모두 돌아보았다.

소화기‧화재안전체험관에서 대피로를 경험한 학부모는 “비상 유도등이 어디 있는지도 몰랐다”라며, “경험을 하고 나니 이제 같은 상황이 되면 침착하게 비상 유도등을 따라 대피할 수 있을 것 같다”라면서 경험의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아이들에게 교육의 효과는 정말 크다”며, “안전체험교육원에서 받은 체계적인 안전교육이 아이들의 삶을 안전하게 지켜줄 것이라고 믿는다”라고 말했다.
이어, “우리 아이들의 체험교육에 사용할 것을 학부모의 눈으로 꼼꼼히 살펴봐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지난 9월 개원한 안전체험교육원은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로 지진, 교통, 화재 등 12개의 체험관 시설을 갖추고 학생, 교사, 학부모 등을 대상으로 안전체험 교육을 제공하는 기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