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새롬중, 사과데이 등 코로나 극복 위한 상담운영 강화
상태바
새롬중, 사과데이 등 코로나 극복 위한 상담운영 강화
  • 이준행 기자
  • 승인 2021.11.11 15:4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담실은 고민이 있거나 마음을 터놓고 싶을 때 오는 곳
코로나 우울을 어루만지는 전문상담교사 활동 두드러져
시험응원 행사 프로그램을 진행중인 새롬중(제공=세종시교육청)

[세종포스트 이준행 기자] 새롬중학교는 학생들의 학습, 심리·정서, 사회성 등 결손을 겪은 학생들의 교육 회복을 위해 모든 선생님들이 한마음으로 노력하고 있다.

특히, Wee클래스(학교 상담실)를 전담하고 있는 구연정 전문상담교사는 학생들의 교육 회복을 위한 상담 실시뿐만 아니라 전교생이 언제나 편안하게 상담실을 방문하고 학교생활을 즐겁게 할 수 있도록 연중 다양한 행사 및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상담체험의 날, 시험응원 행사, 학업중단 예방 프로그램, 사과데이 등을 운영 중이며, 다양한 실미검사 및 해석상담, 친구 또는 선생님께 사과 편지 쓰기 등 친구들과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여 학생들의 참여를 이끌고 있다.

새롬중 사과데이 행사물품

또한 정서행동특성 검사 결과 및 학생 개인별 사안을 중심으로 연중 교내 위기관리위원회를 열어 ‘한 학생도 소홀히 하지 않는’ 교육 회복에도 힘쓰고 있다.

구연정 전문상담교사는 “전면등교를 실시하면서 학교 상담이 활성화되고, 매일 학생들이 편안하게 수시로 상담실을 찾아오고 있다”라며, “상담을 받는다는 것은 이상하거나 나쁜 것이 아니며, 상담실은 누구든지 고민이 있거나 마음을 터놓고 싶을 때 오는 곳이다”라고 말했다.

유임순 교장은 “2년째 코로나로 비롯된 종합적인 교육 회복을 위해서는 학습 지원뿐만 아니라 심리·정서적인 결손을 회복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이를 위해서 전문상담교사의 역할과 역량 발휘와 함께 특히 코로나 시대에 위기 학생들의 어려움을 더욱 촘촘하게 지원하는 제도 강화가 필요한 때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ㅇㅇ 2021-12-13 01:51:31
ㅅㅂ ? ㅋㅋ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