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
실시간 댓글
메타버스로 만나는 '세종스타트업위크 2021'
상태바
메타버스로 만나는 '세종스타트업위크 2021'
  • 정은진 기자
  • 승인 2021.10.06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7~8일 세종시 최대 창업축제 세종스타트업위크2021 열려
메타버스 쇼핑라이브·투자유치교육·스마트시티포럼 등 다채
가상공간 '메타버스'에서 열리는 색다른 강연의 자료 화면. 강연자와 참여자 모두 아바타로, 공간 또한 게임처럼 가상으로 구현되어 있다. ©세종시
가상공간 '메타버스'에서 열리는 색다른 강연의 자료 화면. ©세종시

[세종포스트 정은진 기자] 세종시가 지역 최초로 가상의 환경인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창업박람회 '세종스타트업위크2021'를 개최한다. 

올해 4회째를 맞이한 이번 창업 박람회는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7일부터 8일까지 이틀간 ▲SB플라자 ▲세종창업키움센터 ▲조치원읍 문화정원 등에서 예비 창업자와 대학생 등을 대상으로 한다. 

이번 행사는 창업벤처 관련 단체 16곳으로 구성된 세종시 창업‧벤처기관협의회가 공동으로 유망 창업기업을 발굴·육성하고 판로확대, 투자유치 등을 지원하는 창업축제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비대면 행사로 개최, 유튜브로 세종키움센터와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참여할 수 있다.

특히, 개막식과 쇼핑라이브, 창업경진대회는 세종시 최초로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가상공간을 구현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행사 첫날인 7일은 세종언택트 쇼핑 라이브를 통해 창업기업 12곳의 제품을 판매하고, 세종 유니온 창업경진대회도 열려 6팀에게 총 650만 원의 상금을 시상할 계획이다.

같은 날 세종스마트시티포럼이 개최되며 8일은 ▲창업기업 9곳 제품에 대한 고객‧전문가 검증 품평회 ▲투자유치 교육 ▲여성창업 멘토링 등 창업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시는 올해 4회째를 맞이한 세종스타트업위크를 통해 지역 창업기업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다양한 창업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해 창업문화 활성화가 한층 더 탄력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춘희 시장은 "이 행사가 창업기업이 성장하는 마중물이 되어 세종에서 창업한 기업들의 성공 신화가 쓰여질 수 있도록 사업화부터 투자까지 종합적으로 지원을 강화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