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
실시간 댓글
"직업 교육 경쟁력, 학점제 박람회에서 체험해요"
상태바
"직업 교육 경쟁력, 학점제 박람회에서 체험해요"
  • 정은진 기자
  • 승인 2021.10.05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하이텍고, 제2의 도약을 위한 '‘2021 직업계고 학점제 박람회' 성공적으로 개최해
직업계고에 관심있는 세종시 중학생들이 박람회에 참여하고 있다. ©세종시 교육청

[세종포스트 정은진 기자] 직업계고 진학에 관심있는 세종시 중학생들을 위한 박람회가 세종하이텍고에서 성공적으로 치뤄졌다. 

세종하이텍고(교장 최성식)는 10월 1일 교내에서 미래 직업 세계에 대응하고 직업 교육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2021 학년도 직업계고 학점제 박람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오는 2022년부터 특성화고에 고교학점제가 전면 도입됨에 따라 직업계고에 관심이 있는 중학생들의 학점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학업 계획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세종하이텍고 학생들뿐만 아니라 세종장영실고와 세종여자고의 학생들이 참여해 관내 중학생 300여 명에게 다양한 학과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직업계고 진학 시 안정적 사회 진출을 위한 자기 주도적 학업 계획 설계 방법 ▲직업계고 학점제의 학교‧학과 간 교육과정 ▲부전공 이수 교육과정 ▲학교 밖 연계형 교육과정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 등 다양하고 유연한 학점제 교육과정에 대한 진로‧학과 상담을 이뤄졌다.

또한 세종시의 항공기 알루미늄 방산 기업인 동양AK코리아를 비롯해 진성정밀, 진아정밀 등 기업체는 물론 한국영상대학교에서 드론영상체험관, 게임애니메이션 제작・VR체험관을 운영해 학생들에게 미래 직업에 대한 이해를 도왔다.

Brain Wave System, VR+Media 1인미디어, Robot Coding System, Green Energy(태양광, 풍력), 진로·학과 상담 등을 통하여 다양한 직업계고 관련 미래기술에 대한 현장체험 기회도 제공됐다.

박람회에 직접 참여한 장기중학교 3학년 학생은 "세종하이텍고에서 많은 공무원과 대기업 취업자를 배출한 만큼 기계과에 진학하여 기계직 9급 공무원을 꿈꾸고 있다"라며 "학과 간 학점제 부전공 과정을 활용해 제과·제빵 자격증도 취득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세종하이텍고 최성식 교장은 "관내 공공기관 공무원 공채와 유수기업 공채에도 많은 학생들이 합격하고 있다"며, "산업현장, 교육 수요자의 요구를 반영한 직업계고 학점제 운영을 통해 학생의 소중한 꿈이 실현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하이텍고는 경직된 학과 체제를 벗어나 타 학과 부전공 등 다양한 과목 이수를 활성화해 진로변경의 기회를 제공하도록 학과를 개편하는 등 제2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