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
실시간 댓글
LH 세종본부, 조치원 전세형 아파트 37호 청약 개시
상태바
LH 세종본부, 조치원 전세형 아파트 37호 청약 개시
  • 정은진 기자
  • 승인 2021.08.26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득·자산에 관계없이 무주택세대구성원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
시세보다 저렴한 임대료로 탁월한 입지와 단지 인프라 향유
9월 1일 부터 LH청약센터에서 신청, 올해 12월 이후 입주 예정

[세종포스트 정은진 기자] 26일 LH 세종본부가 입주자격을 대폭 완화한 전세형 주택(아파트)의 입주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모집하는 전세형 공공임대주택은 조치원읍에 위치한 서창 행복주택 37호이며, 전용면적 19, 34, 38㎡ 등 3개 평형으로 공급된다.

전세형 주택은 시중 전세가의 80% 수준으로 임대조건을 낮춰 이 중 최대 80%까지 보증금으로 부담하고 월 임대료를 최소화하여 전세와 유사하게 공급하는 공공임대주택이다.

기본 4년에서 입주 대기자가 없는 경우 2년 연장 가능해 최장 6년까지 거주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자 장점이다.

기본 보증금의 5% 수준인 계약금을 납입하면 임대차계약을 체결할 수 있고, 입주시 보증금을 낮추고 월임대료를 높이는 전환보증금 제도를 활용해 개별 경제상황에 맞는 임대료를 설정할 수도 있다.

소득이나 자산 요건 없이 무주택 세대구성원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다만 모집 가구보다 신청자가 많아 경쟁이 발생하면 소득이 낮은 세대부터 입주자격이 주어진다.

청약신청은 오는 9월 1일부터 7일까지, 약 7일간 LH청약센터 홈페이지( https://apply.lh.or.kr)를 통해 할 수 있다.

당첨자 발표는 11월 16이며 이후 12월 부터 입주가 가능하다.  

주택 소재지·임대조건 등 자세한 사항은 LH청약센터에 게시된 "세종시 전세형 공공건설임대주택 입주자모집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LH 콜센터(1600-1004)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LH 관계자는 "세종서창 전세형 주택은 고려대‧홍익대 등 인근 대학교 , 조치원내 상업‧업무시설과의 접근성이 좋고 쾌적한 거주 인프라를 갖추고 있으며, 임대조건도 저렴해 전셋집 확보에 부담을 느끼는 지역내 실수요자분들께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