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 전의·전동면 복합커뮤니티센터 내달 착공
상태바
세종시, 전의·전동면 복합커뮤니티센터 내달 착공
  • 정은진 기자
  • 승인 2021.07.22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의 156억, 전동 122억 투입... 주민주도 계획 수립
다목적체육관·소통공간 등 배치, 생활SOC 복합화
읍면에 맞춤형 복컴... 금남·부강 토지보상 진행
전의면 복합커뮤니티센터 위치도와 조감도 ©세종시

[세종포스트 정은진 기자] 세종시가 다음달 전의면과 전동면 복합커뮤니티센터 착공식을 갖는다. 

세종시는 345회 정례브리핑을 통해 읍면지역 주민들에게 질 높은 행정‧복지‧문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단계적으로 읍면 복합커뮤니티센터 건립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1단계 사업은 2016년에 시작해 2019년에 한솔동 정음관과 연동면 복컴을 완공했으며 올 12월에 조치원 제2복컴이 준공된다. 

전의·전동면 복컴은 2단계 사업으로 2018년부터 주민 주도의 복컴 건립 협의회를 구성해 타지역 커뮤니티 공간을 벤치마킹하고, 시설의 용도와 면적 등을 결정하는데 참여했다. 

세종시에 따르면, 2단계 사업인 금남면 복컴은 올해 토지보상을 마무리하고 설계에 착수할 예정이며, 부강면 복컴은 올해 토지 보상과 함께 주민 주도로 건립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향후 3단계 복컴 건립에도 주민 의견을 반영될 예정이다. 

전동면 복합커뮤니티센터 위치도와 조감도 ©세종시

전의면 복컴은 기존 면사무소 인근에 6199㎡의 부지를  매입하고, 156억원을 들여 연면적 3467㎡, 지상 3층 규모로 건립할 예정이다. 

▲체력단련실 ▲도서관 ▲다목적체육관 ▲주민자치 프로그램실을 배치하고, 광역버스 노선 연계 등을 고려해 ▲버스터미널과 대합실 등을 설치할 계획이다. 

전동면 복컴은 기존 면사무소 부지에 122억원을 들여 연면적 3416㎡, 지상 3층 규모로 건립할 예정이다. 민원실과 보건지소 등 기존 업무시설과 다목적강당, 주민자치 프로그램실 등을 배치할 계획이다. 

이들 사업은 국무조정실에서 추진하는 생활SOC(사회기반시설, Social Overhead Capital) 시설 복합화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국비 42억원을 지원받았으며, 이에 따라 복컴에 다목적 강당과 생활문화센터를 배치하게 됐다. 

이춘희 세종 시장은 브리핑을 통해 "올해 준공되는 조치원 제2복컴을 마지막으로 읍·면지역 1단계 사업을 마무리하고, 2단계인 전의·전동면 복컴 착공과 금남·부강면 복컴 조성사업도 차질 없이 진행하겠다"며 "지역 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해 행정·복지·문화 등 다양한 분야의 사업을 펼쳐 읍면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