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송년열기 뜨거웠던 ‘부강 화합한마당’
상태바
송년열기 뜨거웠던 ‘부강 화합한마당’
  • 김수현
  • 승인 2012.12.27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080 부강밴드 공연, 어르신 소고 공연, 노래 교실 등 다채

오전부터 내린 눈도 부강면의 축제를 막지는 못했다. 동지(冬至) 추위도 올해 부강면의 마지막 행사를 잠재우지는 못했다. 그만큼 부강 사람들의 축제에 대한 애정과 열기는 뜨거웠다.

‘제6회 부강면민 화합한마당 및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가 21일(금) 오후 5시, 부강초 학예의 전당에서 부강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소군호) 주최로 유한식 시장, 유환준 세종시의회 의장, 신정균 세종시 교육감, 심은석 세종경찰서장, 이종관 부강면장을 비롯한 기관단체장 등 주민 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열렸다.
오전부터 내린 눈으로 인해 도로가 결빙상태였고, 기온의 급강하로 인한 한파가 절정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부강 사람들의 발걸음은 행사 전부터 줄기차게 이어졌다. 눈이 수북히 쌓인 부강초 운동장은 자동차가 즐비하게 서있었고, 세종시 문화재로 지정된 ‘부강초 강당’은 가로등 불빛 사이로 고색창연한 자태를 드러내고 있었다.

행사장 정면으로는 이동식 의자를 나란히 배열하여 객석을 만들었고, 행사장을 정면으로 왼쪽으로는 간단하게 식사를 할 수 있도록 별도의 자리를 배치했다. 출연진은 동아리 위주로 마지막 연습에 매진하는 모습이었고, 관객은 갓난아이부터 고령의 어르신까지 세대를 초월하여 하나로 호흡하는 따뜻한 모습을 연출했다.


이날 행사는 1부 개회식, 2부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 3부 노래자랑의 순으로 진행됐으며, 부대행사로 23일(일)까지 복지회관 2층에서 서예, 그림 등의 작품 전시회가 진행됐다.

이날 발표회는 공연의 속살 뿐만이 아니라 출연진 구성도 다양했다. 7080의 추억을 되살린 부강밴드 공연, 어르신들의 소고 공연, 부강초·부강중 여학생들의 방송댄스 공연, 어르신들의 노래교실 공연, 젊은 주부들의 태보댄스 공연, 유치원생과 선생님들의 밸리댄스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였으며, 공연이 이어지고 분위기가 고조될수록 관객들의 반응과 열기도 무르익었다. 곳곳에서 환호와 박수로 화답하는 모습을 보였고, 흥에 겨워 무대 앞으로 나와 춤을 추는 주민들의 모습도 보였다.

노래자랑에서는 마을 대표로 나온 주민이 노래를 부르면 마을 주민들이 총출동하여 응원하고 춤을 추며 마을 공동체의 끈끈한 유대감을 유감없이 발휘했다.

올해 부강면의 마지막 축제를 끝내며 이종관 부강면장은 "새해에는 부강면민이 더욱 크게 화합하고 단결하는 한해가 되었으면 좋겠다"라며 "부강면민 모두 부강해지세요!"라는 덕담을 아끼지 않았다.

김수현 기자 nanum@sjpost.co.kr

Tag
#NULL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