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
실시간 댓글
세종시, "디지털 분야 청년 인재를 찾습니다"
상태바
세종시, "디지털 분야 청년 인재를 찾습니다"
  • 김민주 인턴기자
  • 승인 2021.02.02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디지털 분야 일 경험 청년 일자리’사업 참여 청년 모집
㈜원모어시큐리티 등 기업 20곳... 3월부터 10개월 간 근무 가능
세종시청 전경. (사진=정은진 사진작가)
세종시청 전경 ©정은진 기자

[세종포스트 김민주 인턴기자] 세종시가 3일부터 ‘디지털 분야 일 경험 청년 일자리’사업에 참여할 청년을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비대면·디지털 직무에 청년을 채용한 기업에 인건비 최대 월 160만원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청년들이 디지털 사회에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디지털 직무 접근성을 향상하고 지역기업의 디지털 혁신 촉진을 지원하기 위해 올해 마련됐다. 

지원 대상은 세종시 거주 만 39세 이하 미취업 청년 20명이며 ㈜원모어시큐리티 등 기업 20곳에서 3월 1일부터 12월까지 10개월간 근무를 하게 된다. 

참여기업은 지난 1월 공모와 자체 선정평가위원회 심사를 거쳐 최종 20곳을 선정했으며, 비대면·디지털 분야 청년 일자리 창출 의지가 높거나 성장 가능성 등을 우선 고려해 선발했다. 

지원 희망자는 선정 기업 20곳 중 지원을 희망하는 기업을 선택해 지원하면 된다. 

선정기업, 지원 절차 등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 누리집(www.sejong.go.kr)과 세종상공회의소 누리집(http://sejongcci.korcham.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사업은 청년 채용 인건비 지원 외에도 참여 청년에게 교통비(월 10만원)와 자격증 취득·직무교육 등도 함께 지원할 계획으로, 지역 정착을 위한 네트워킹 프로그램도 별도 운영한다.

서종선 시 일자리정책과장은 “청년들이 경험을 통해 경력을 쌓고 역량을 개발해 경쟁력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채용시장이 위축된 상황에서 민간 일자리 창출과 청년 추가 채용 여력을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