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 호수 조각전' 참여 작가 모집
상태바
'세종 호수 조각전' 참여 작가 모집
  • 김민주 인턴기자
  • 승인 2021.01.19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월 15~16일 이틀 간 모집... 시청 문화예술과 방문 신청
3~4월경 열릴 조각전... 향후 세종호수공원 내 조각공원 조성 계획
2020년 10월 11일에 촬영한 세종호수공원. 멀리서 볼땐 아름다운 모습이다. (사진=정은진)
세종호수공원 (사진=정은진 기자)

[세종포스트 김민주 인턴기자] 세종시가 ‘세종 호수 조각전’에 참가할 작가 팀을 모집한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 ‘세종 호수 조각전’은 미술인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주민들의 문화 향유 기회를 증진하기 위한 공공 미술 프로젝트 사업이다.

시는 오는 3~4월경 약 4주간에 걸쳐 열릴 조각전을 시작으로 지속해서 개최해 세종호수공원 내 조각공원을 조성할 계획이다.

지역 작가를 포함한 전국 예술인 7개 작가 팀은 세종 호수공원에서 미술 작품 제작·설치 과정부터 전시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을 시민들과 공유하고 소통하게 된다.

신청 기간은 오는 2월 15~16일 이틀간이며 시청 문화예술과에서 방문 신청만 가능하다. 모집 대상은 7개 팀은 대표자와 보조 작가, 행정인력을 포함해 팀당 5∼6명이다. 

직장인이나 교수 등 안정적인 직업을 가진 자와 타지역 공공 미술 프로젝트 사업에 참여한 작가는 제외된다. 7개 팀 중 1개 팀은 작품 규모에 상관없이 지역 업체에서 알루미늄 재료를 무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시는 오는 27일 세종 호수공원에서 현장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향후 심사를 통해 조각전에 참가할 7개 작가 팀을 2월 말에 선정할 예정이다.

제안서와 도판 등 신청 서류는 시청 누리집(sejong.go.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청 문화예술과(☎044-300-3416)로 문의하면 된다.

이춘희 시장은 “세종 호수공원 조각 공원화 사업 첫 출발인 ‘세종 호수 조각전’에 많은 예술인이 참여해 주시기를 바란다”며 “이번 조각전으로 시민들에게도 많은 볼거리가 제공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