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세종시 '분기별 이슈', 이것을 주목하라
상태바
2021년 세종시 '분기별 이슈', 이것을 주목하라
  • 정은진 기자
  • 승인 2021.01.11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토크 견제구 38편] 1~4분기별 이슈와 변화상, 조목조목 정리
2021년 세종시를 한 눈에 조망해보는 시간... 국회 세종의사당 최대어 예고

[세종포스트 정은진 기자] 공과 방망이 대신 펜을 든 기자들의 ‘날카로운 시선’ ‘유쾌한 입담’. 지역 사회 이슈를 날린다! SK브로드밴드 세종방송이 제작하고 세종포스트와 충청투데이가 공동 참여하는 ‘시사토크 견제구’. 

38편에선 2021년 1~4분기별 이슈와 변화상을 차례차례 되짚어보는 시간으로 마련했다. 

지난 37편의 ‘2020년 세종시 주요 이슈 키워드’에 이어 지난해와 올해 숙제를 두루 조망해볼 수 있는 내용으로 준비했다. 

당장 1월부터 시작되는 '아파트 분양소식'부터 '국회 세종의사당 설치', ‘ITX 정부청사역과 직결된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안’, ‘자치경찰제’, ‘중소벤처기업부 이전’, ‘금강보행교 개통’, ‘전국시도의회의장단협의회 사무소 개소’, ‘세종시립도서관 개관’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내용을 폭넓게 다뤘다. 

이날 패널로는 김후순 SK브로드밴드 세종방송 기자와 이희택 세종포스트 기자, 이승동 충청투데이 기자가 출연, 이와 관련한 입담을 풀어냈다. 

 
방송 순서

1분기(~09분 10초) - 아파트 분양, 국회 세종의사당 설치를 위한 공청회 등 
2분기(24분 20초) -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금강보행교 등
3분기(31분 57초) - 자치경찰제, 중소벤처기업부 이전 등
4분기(38분 37초~) - 전국시도의회의장단협의회 사무소 이전, 한국불교문화체험관 등

공과 방망이 대신 펜을 든 기자들의 ‘날카로운 시선’ ‘유쾌한 입담’. 지역 사회 이슈를 날린다! SK브로드밴드&nbsp;세종방송이 제작하고 세종포스트와 충청투데이가 공동 참여하는 ‘시사토크 견제구’.<br>
공과 방망이 대신 펜을 든 기자들의 ‘날카로운 시선’ ‘유쾌한 입담’. 지역 사회 이슈를 날린다! SK브로드밴드&nbsp;세종방송이 제작하고 세종포스트와 충청투데이가 공동 참여하는 ‘시사토크 견제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