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2020 대한민국 균형발전박람회 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세종시, 2020 대한민국 균형발전박람회 우수기관 선정
  • 이주은 기자
  • 승인 2021.01.10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도시·충청권 자율주행 등 지역균형 뉴딜 적극 홍보, 좋은 평가
자율주행차 시범 운행지구 운영 개념도. (제공=세종시)
세종시에서 선보일 자율주행차 시범 운행지구 개념도. (제공=세종시)

[세종포스트 이주은 기자] 세종시가 ‘2020 대한민국 균형발전박람회’에서 경남, 인천과 함께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대한민국 균형발전박람회는 국가균형발전위원회와 산업통상자원부, 17개 시·도 공동 주최로 열리는 국내 최대 규모 지역 박람회로, 시는 스마트시티와 자율주행 등 지역균형 뉴딜 사업을 적극 홍보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지난해 행사의 초점은 ‘뉴딜을 통한 지역이 강한 나라’를 주제로 한국판 뉴딜 및 지역균형 뉴딜 정책에 대한 대국민 홍보 강화에 맞춰졌다. 

지난해 11월 9일부터 12일까지 나흘간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한 결과, 세종시는 ▲행사 홍보 기여도 ▲콘텐츠 구성의 충실성 ▲전시관 운영·관리 적절성 등에서 전반적으로 높은 점수를  얻었다. 

시의 지난 박람회 주제는 ‘세종에 뉴딜을 더하여, 균형발전의 완성’. 여기에 스마트도시 세종, 충청권 자율주행 상용화 지구 조성 등의 색깔을 입혔다. 

수도권에 버금가는 충청권 메가시티를 향한 자율주행 상용화 지구 조성 등은 균형위 주관의 초광역 협력 기획과제로 선정되는데 기여했다.

이춘희 시장은 “이번 우수기관 선정은 홍보는 물론, 지역 균형 뉴딜 추진 노력을 인정받은 결과”며 “앞으로도 스마트도시, 충청권 자율주행 등 세종의 지역 뉴딜에 대해 전국에 널리 알리고 국가균형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