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기 지역혁신협의회 '지역혁신정책' 이끈다
상태바
제2기 지역혁신협의회 '지역혁신정책' 이끈다
  • 정은진 기자
  • 승인 2020.11.17 0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 위원 17명 위촉식…지역혁신 사업계획 등 심의·자문 역할 예정
지역혁신협의회 2기 위촉식 사진 (자료=세종시)

[세종포스트 정은진 기자] 지역혁신정책의 구심점 역할을 맡아온 지역혁신협의회가 2기를 맞았다. 

세종시는 16일 시청 집현실에서 제2기 지역혁신협의회 위원 위촉식을 열고 지역사회 내 혁신역량 확산에 나선다고 밝혔다. 

지역혁신협의회는 국가균형발전법 제28조에 따라 지역혁신정책 추진을 지원하는 역할을 한다. 지역 내 혁신주체간 네트워크를 이어주는 민·관 협력 기구다.

이번 제2기 위원은 지역 소재 대학, 연구기관, 혁신기관 등에서 추천받은 17명으로 구성됐다. 임기는 오는 2022년 10월까지 2년간이다.

제1기 세종시 지역혁신협의회는 ▲규제자유특구 계획 ▲생활SOC 복합화사업 지역발전투자협약 ▲지역혁신성장계획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 사업계획 등에 대한 심의와 자문 역할을 병행했다.

이에 비해 제2기 지역혁신협의회는 ▲시 발전·시행계획 수립 ▲지역 산업·기업 육성 중장기 전략 수립 ▲국가균형발전시책 등에 관한 사항을 심의할 예정이다. 

이날 위촉 행사에서는 위원 위촉장 수여와 의장·부의장 선출이 진행됐다. 이어 제2기 지역혁신협의회 운영 및 활성화 방안에 대한 논의 또한 이뤄졌다.

이춘희 시장은 “지역혁신협의회가 균형발전의 상징도시인 세종시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앞으로 국가균형발전 및 지역혁신을 위한 정책과 사업 발굴에 힘써주기 바란다”고 밝혔다.

지역혁신협의회 2기 위촉식 사진 (자료=세종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