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제1회 빅데이터 분석과제 발굴 아이디어’ 공모전 
상태바
세종시, ‘제1회 빅데이터 분석과제 발굴 아이디어’ 공모전 
  • 박종록 기자
  • 승인 2020.08.17 2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빅데이터에 시민 아이디어 입힌다... 10월 5일까지 접수 

[세종포스트 박종록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제1회 빅데이터 분석과제 발굴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데이터에 기반한 과학적 행정 및 스마트시트 조성을 위해 시민이 직접 빅데이터 활용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방식이다. 이번 공모전은 도시 문제 발굴과 해결 과정에 시민이 참여하는 프로세스를 구축하기 위한 취지를 담고 있다. 

접수는 오는 10월 5일 오후 6시까지 이메일(abigcity@korea.kr)로 하면 되는데, 공모주제는 정책개선과 도시문제, 스마트서비스 등 제한 없이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으며 응모는 전 국민 누구나 개인 또는 팀 단위로 참가가 가능하다. 

심사는 1차 서면평가(블라인드)에서 10팀을 선정하고, 2차 현장 발표평가에서 중요도, 활용성, 효과성, 파급성 등을 평가한 최종 점수로 최우수 1팀, 우수 2팀, 장려 3팀을 선발한다.

시는 이번 대회에서 선정된 사례를 고도화해 실제 정책 활용을 모색한다. 또 시스템 구축·분석에 활용하는 한편, 빅데이터 전문 기관의 공모 사업에 의뢰할 계획이다. 

장민주 스마트도시과장은 “이번 공모전은 시민들의 스마트한 아이디어가 데이터 분석을 통해 정책으로 반영되는 프로세스를 구축하는 세종형 데이터 거버넌스 구축의 첫 단추가 될 것”이라며 “전국에 있는 빅데이터 인재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