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충남대병원-세종시문화재단, 공동 발전 협약 체결
상태바
세종충남대병원-세종시문화재단, 공동 발전 협약 체결
  • 김인혜 기자
  • 승인 2020.07.30 2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공헌 위한 프로그램 공동 개발 등 다양한 협력사업 추진
세종충남대병원 나용길 원장(우)과 세종시문화재단 김종률 대표이사(좌)가 협약서에 서명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제공=세종충남대병원)
세종충남대병원 나용길 원장(우)과 세종시문화재단 김종률 대표이사(좌)가 30일 협약서에 서명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제공=세종충남대병원)

[세종포스트 김인혜 기자] 세종충남대학교병원(원장 나용길)과 세종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종률)이 의료와 문화 코드로 만났다.

양 기관은 30일 도담동 세종충남대병원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사회공헌 프로그램 공동 개발 및 시행 등 상호 발전을 위한 다양한 협력사업을 추진키로 했다. 

문화재단은 병원에 찾아가는 문화예술 프로그램 지원 및 문화행사 정보 제공, 병원은 문화재단에 예술인 및 주관 행사장 내 부상자 발생 시 치료 지원 등에 나서기로 했다. 

나용길 원장은 “7월 16일 개원한 세종충남대병원이 세종시문화재단과 상호 협력을 통해 지역민들의 건강 지킴이 역할에 충실하면서 지역사회 문화예술 인프라 확대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양 기관이 지속적인 협력관계로 발전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종률 대표이사는 “세종시문화재단의 존재 이유는 문화예술인(단체) 지원과 교육 이외에 시민들에게 문화예술을 통해 기쁨을 주는 목적도 있다”며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다면 환우들의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화답했다.

한편, 협약식 이후 세종시문화재단 관계자들은 아시아 국가 중 5번째로 세종충남대병원에 도입된 최첨단 방사선 암 치료기인 ‘뷰레이 메르디안’을 비롯한 첨단 장비와 병원 최상층부에 설치된 응급헬기 이착륙 시설인 ‘헬리포트’ 등 주요 시설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