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FTA활용 및 관세활용 교육', 세종 기업 경쟁력 높인다
상태바
'FTA활용 및 관세활용 교육', 세종 기업 경쟁력 높인다
  • 박종록 기자
  • 승인 2020.07.10 0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지역FTA활용지원센터, 9일 ‘FTA활용 및 관세환급 실무교육’ 개최
지역 기업 수출 경쟁력 강화 위해 다양한 부분 설명

 

세종상공회의소 세종지역 FTA활용지원센터에서 지역 기업 수출 경쟁력 강화를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제공=세종상공회의소)
세종상공회의소 세종지역 FTA활용지원센터가 지역 기업 수출 경쟁력 강화를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제공=세종상공회의소)

[세종포스트 박종록 기자] 세종상공회의소(회장 이두식, 이하 세종상의) 소속 세종지역FTA활용지원센터는 9일 소담동 회의실에서 지역 기업의 수출 경쟁력 강화를 위한 'FTA활용 및 관세환급 교육'을 실시했다.

이 자리에는 지역 수출입기업 담당자 20여명이 참석, 김현철 관세사 강의로 진행된 교육을 소화했다. 교육은 ▲관세환급 개요 ▲간이정액환급 및 개별환급 방법 ▲원산지 결정기준 및 원산지증명서 작성 방법 등의 내용으로 구성했다.  

세종상의 관계자는 “수출용 원재료 등을 수입할 때, 관세를 징수했다가 그 원재료 등을 가공한 제품을 수출할 때 징수했던 관세를 환급받을 수 있다”며 “다소 복잡해 보일 수 있는 관세행정이지만, 이번 교육을 통해 관세환급제도를 잘 활용해 수출입 업체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지역FTA활용지원센터(☏ 070-7780-2439)는 FTA상담 및 현장방문 컨설팅이 필요한 업체를 위해 전문 관세사의 무료 상담을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